영상물등급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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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위원회는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헌장전문
헌장전문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 업무에 대하여 봉사의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인 국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언제나 친절하고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정중히 대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 처리된 민원 업무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하여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불편과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질 향상
방문고객서비스
  • 사무실에서 맨 먼저 고객과 대면하는 직원이 고객을 안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을 신속히 맞이하겠습니다.
  • 장애인 또는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사무실 입구에서 맞이하고 용무가 끝나면 출구까지 안내하겠습니다.
  • 동일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화문의 서비스
  • 3회 이상 전화벨이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에는 소속, 성명을 분명히 밝힌 후 응대하겠습 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 연결을 해야 할 경우에는 해당 전화번호를 먼저 알린 후 연결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전화를 받은 직원이 성의껏 답변하며, 필요한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 받은 시간, 전화번호, 회신여부를 메모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도를 명확히 파악해야 할 경우에는 고객의 말씀을 1회 이상 반복, 확인하겠습니다.
우편, 팩스 , 민원 서비스
  • 홈페이지에 직원 연락처, 담당 업무 등을 게시해 고객들의 신속한 문 의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 변동으로 담당자 및 업무, 연락처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 사항을 일주일 내로 홈페이지에 보완하겠습니다.
  • 등급분류, 추천, 청소년유해성여부 확인 등의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속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
  • 문서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는 정해진 기한 내에 처리하고, 부득이하게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유와 기간을 통보하겠습니다.
문서 처리 서비스
  •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불만을 지적하신 경우 자체점검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고객 불편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사실 확인 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불친절,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서 신고 여부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시
  • 고객의 의견은 홈페이지, 이메일, 서면, 전화 등 다양한 경로로 상시 받겠습니다. 익명 또는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니 반드시 성명, 전화번호(주소) 등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 및 민원 접수
기타
  • 고객서비스 헌장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