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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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위원회는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등급분류 및 추천 서비스
  • 온라인등급분류종합지원서비스 홈페이지에 등급분류 및 공연추천 신청안내 및 절차, 구비서류, 처리일정 등 관련 내용을 안내하여 고객이 등급분류 및 공연추천 신청 시에 필요한 사항을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등급분류 및 공연추천 신청부터 접수, 등급분류결정, 결과통보까지 업무의 모든 절차는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등급분류 및 공연추천 등 업무처리 기한에 관한 다음 사항들을 반드시 준수하여 고객의 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하겠습니다.
    • 영화 등급분류 처리기한은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 비디오물 등급분류 처리기한은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를 원칙으로 하되, 신청 건수 증가 등으로 기한 내에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사유와 함께 처리예정일자를 고객에게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 예고편영화, 광고영화 및 광고·선전물은 7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신청 건수 증가 등으로 기한 내에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사유와 함께 처리예정일자를 고객에게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 비디오물 복제 등의 확인 업무는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신청 건수 증가 등으로 기한 내에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사유와 함께 처리예정일자를 고객에게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추천은 서류접수 전 신청자료 사전검토를 통해 누락되거나 부족한 자료를 보완하여 추천이 원활하게 진행하도록 노력하며, 연소자유해공연물 확인 7일, 외국인 국내공연 추천 10일, 외국인 국내공연 변경추천 5일, 기타 공연물 관련 확인은 7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조사연구 서비스
  • 미디어환경 변화와 고객의견을 파악하여 연구 및 조사활동에 반영하겠습니다.
  • 정례조사 및 연구결과물을 최종결과보고 수령 후 7일 이내에 홈페이지 통해 제공하여 고객과의 정보 공유에 앞장서겠습니다.
  • 포럼 및 각종 세미나 주관시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겠습니다.
사후관리 서비스
  • 영상물 등의 제작·유통 또는 시청제공의 실태조사 및 관리를 매월 수행하여 건강한 영상물 관람문화 정착에 힘쓰겠습니다.
  • 사후관리 자료제출을 요청할 시, 해당 업체에 명확한 근거와 설명을 제시하여 민원과 의문이 발생하기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 및 홍보 서비스
  • 등급분류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발굴하여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등 고객타겟에 따라 특화된 교육·홍보 프로그램을 고안하고 참여자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온라인 소통채널을 통해 등급분류 정보를 홍보하고, 고객의견에 적극적으로 응대하겠습니다.
정보화 서비스
  • 온라인등급분류종합지원서비스 및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각종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업에 필요한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명확하게 전달하겠습니다.
  • 정보화 서비스 오류를 방지하고, 서비스 보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방문고객서비스
  • 사무실에서 고객과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고객을 안내하겠습니다.
  • 사무실 방문 고객께서 불편 없이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부서 명패 및 직원 명패를 사무실 내부에 부착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을 신속히 맞이하겠습니다.
  • 장애인 또는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사무실 입구에서 맞이하고 용무가 끝나면 출구까지 안내하겠습니다.
  • 동일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화문의 서비스
  • 3회 이상 전화벨이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에는 소속, 성명을 분명히 밝힌 후 정중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 연결을 해야 할 경우에는 해당 직원 성명과 전화번호를 먼저 알린 후 연결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연락처 및 수화자, 시간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해 메시지를 전달하여 바로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상세하게 설명하며, 고객의 의도를 명확히 파악해야 할 경우에는 고객의 말씀을 1회 이상 반복, 확인하겠습니다.
홈페이지안내서비스
  • 홈페이지에 직원 연락처, 담당 업무 등을 게시해 고객들의 신속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 변동으로 담당자 및 업무, 연락처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 사항을 일주일 내로 홈페이지에 보완하겠습니다.
  • 등급분류, 추천, 청소년유해성여부 확인 등의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속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위원회 각종 사업 및 행사 등의 최신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문서 처리 서비스
  • 문서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 정확, 공정히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는 정해진 기한 내에 처리하고, 부득이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예정 기한을 통보하겠습니다.
  • 처리결과에 대한 문의처를 명시하여, 고객이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확인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
  •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불만을 지적하신 경우 자체점검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해결하도록 하겠으며, 동일한 내용의 지적이 재발하면 해당 직원의 직속 상관이 고객에게 지적사항에 대한 해결 결과를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인한 고객 불편 불만 사항에 대하여는 사실 확인 후 신속하게 처리하겠으며, 연 2회 이상의 고객 불편 불만사항을 발생한 관련 직원에게 고객 서비스 교육을 받아 추후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불친절,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서 신고 여부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정‧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시
  • 고객의 의견은 홈페이지, 이메일, 서면, 전화 등 다양한 경로로 상시 받겠습니다. 익명 또는 가명으로 민원 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니 반드시 성명, 전화번호(주소) 등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 및 민원 접수
기타
  • 고객서비스 헌장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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