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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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민원

위원회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민원, 고충사항을 남겨주세요.


처리기준
정책제안 신청구분
구분 현지확인을 요하는 상황 서류검토 및 조사를 요하는 사항 단순질의 사항
처리기간 15일 7일 3일
처리절차

신청(민원인)-신청서작성 후 등록-접수,처리(담당부서)-담당자확인 후 처리-완료(담당부서)-처리결과(답변)게시

※ 처리기간에는 공휴일은 셈하지 않으며, 위원회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처리기간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유의사항
접수불가 (직권삭제)
  •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익명·가명·허위주소 등 민원인 정보가 불분명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인터넷 등을 통하여 타인에 대한 명예훼손, 비방, 모함 등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민원으로 보지 않고 사전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음

※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정 시행에 따라 2006년 10월 29일부터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게임물 심의 및 등급분류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게임관련 민원 등 제반 사항은 게임물관리위원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치

  • 대표전화 : 051-720-6800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9 영상산업센터 2층 ※ 접수처는 1층
처리기간계산
  • 민원처리기간이란 행정기관이 민원을 접수한 때부터 처리가 완료되어 민원인에게 통보한 때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의미하므로,
    온라인민원의 처리기간은 접수에서 완료 상태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 민원처리기간은 접수한 당일은 포함되고 공휴일은 제외합니다.
취하(본인삭제)
  • 신청하신 민원은 접수가 완료되기 전에는 본인이 직접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민원을 취하하신 것으로 보며 별도의 통지는 하지 않습니다.
처리기간연장
  • 민원처리 중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처리하기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위원회 민원사무처리규정 제13조에 의하여
    당해 민원사무의 처리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 보다 신속한 민원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담당부서로 직접 전화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