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보도자료

언론보도용 보도자료 및 사진을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한 곳에서 영상물 등급분류 정보 검색부터 교육까지
  • 내용 인쇄하기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7-03-07

  • 조회수 931

한 곳에서 영상물 등급분류 정보 검색부터 교육까지
- 영등위 <청소년 영상등급교육포털> 새단장…교육, 체험 기능 강화
-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로 ‘더 쉽고 편리하게’…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청소년 영상등급교육포털 메인화면>
 

□ 영상물등급위원회(이경숙 위원장, 이하 영등위)가 등급분류 관련 정보 검색부터 다양한 교육?체험까지 모두 가능한 ‘청소년 영상등급교육포털’ 서비스를 시작한다.
 
□ 영등위는 기존의 청소년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영화와 VOD 등 영상물 등급분류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련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해 정보의 접근성과 전문성,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영등위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 산재돼 있는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검색,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UCC, 카드뉴스 등 시각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등급분류의 기준과 내용을 누구든지 한 눈에 알 수 있게 했다. 특히 전체관람가, 12세이상관람가, 15세이상관람가에 각각 해당하는 실제 영화를 보여주어 연령별 기준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 교육 기능이 대폭 강화된 점도 눈에 띈다. 영상물 등급분류에 대한 통합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청소년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또 교육적 측면에서 청소년에게 권장할만한 영화에 대해 별점을 매기는 ’청소년 영화별점’, 어린이 등과 영화 관람을 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을 담은 ‘영화 관람 가이드’ 등을 통해 건전한 영상물 선택과 관람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 이 밖에 공식 캐릭터인 달리보니를 전면에 배치한 디자인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흥미를 유발하고 친근감을 높였으며,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연결했다.
 
□ 영등위는 교육포털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활용을 유도하기 위해 ‘청소년 영화별점 SNS 해시태그’와 ‘네이밍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 ‘청소년 영화별점 SNS 해시태그’ 이벤트는 3월 14일까지, ‘네이밍 공모전’ 이벤트는 3월 20일까지 개최된다. 직접 청소년 영화별점에 참여한 후 해시태그를 단 인증샷을 공유하거나, 교육포털에 어울리는 친근하고 창의적인 이름을 지어 응모하면 된다.
 
□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소년 영화별점 SNS 해시태그’ 당첨자에게는 영화 관람권이, ‘네이밍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이벤트 결과는 3월 말~4월 초 교육포털을 통해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 영상등급교육포털(http://youth.kmrb.or.kr/main.do)을 참조하거나 담당자(051-990-7264)로 문의하면 된다.
 
□ 영등위 이경숙 위원장은 “높은 산을 등정할 때 셰르파의 도움이 필요하듯이, 청소년 영상등급교육포털이 나이에 맞는 영상물을 선택, 관람을 위한 셰르파‘가 될 것”이라며 “교육포털이 더 쉽게 이용하고 자유롭게 소통이 이뤄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전해주시길 바란다”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영상등급교육포털> 대국민 이벤트 이미지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