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뉴스알림

[일반뉴스] 영등위 홈페이지 전면 개편

담당자 2020-02-12 조회수 : 250

[KMRB뉴스]

영상물등급위원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어떤 기기에서도 편하게 이용가능, 사용자 편리성 확대


2020, 영상물등급위원회의 홈페이지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모바일에서 다소 이용하기 어려웠던 홈페이지가 반응형 웹으로 개편되어 웹은 물론, 태블릿, 모바일에서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밖에도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자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적용해 보기 쉬운 홈페이지, 이용하기 쉬운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홈페이지, 어떻게 바뀌었는지 자세히 볼까요?


반응형 홈페이지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 제공


영상물등급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 등급분류 통계,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반응형 웹 홈페이지로 리뉴얼했습니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 및 신규 CI 맞춤형 디자인 개편

 

영상물등급위원회의 CI 개편과 함께 컬러 가이드에 맞추어 위원회만의 아이덴티티가 보여지도록 디자인을 개편했으며, 위원회의 다양한 콘텐츠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좀 더 심플하고 가독성 있게 재디자인했습니다.



external_image



차트 데이터를 통한 한 눈에 보는 등급분류 통계


등급분류통계에서 기존의 편리한 사용성은 그대로 가져가고, 등급분류 추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차트 데이터를 구성하여 보다 사용자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ternal_image

콘텐츠 개선을 통한 사용자 경험 향상


- 온라인 체험만이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신청도 이제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가능합니다.

- 콘텐츠별 SNS공유 기능 제공으로 쉽게 위원회의 새로운 소식을 지인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더 참여하기 쉬워진참여형 콘텐츠


<나의영화등급>, <온라인등급분류체험>의 인터페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간편하게 참여부터 결과 확인까지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external_image

 

위원회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더 유익하고 다양한 등급분류정보를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많은 방문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영등위 홈페이지 전면 개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