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현실을 담아낸 영화

김한슬 2020-02-25 조회수 : 366

[등급뉴스]

현실을 담아낸 영화

-3월 최신등급분류작

(2020.02.26.~2020.03.10.)


우리가 잊고 있었거나 모르고 있던 진실을 밝히는 다큐멘터리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현실을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할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전쟁 3세대의 시선으로 마주하는 베트남전 한국군 민간인 학살에 대한 서로 다른 '기억'을 다룬 다큐멘터리 <기억의 전쟁>, 살길이 막막해진 영화 프로듀서 찬실이 산골의 작은 방에 세 들어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 아버지의 묘지를 이장하기 위해 모인 가족들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영화 <이장>까지 총 3편의 영화 등급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화 <기억의 전쟁>, 12세이상관람가, 2020.02.27. 개봉 예정

 

영화 <기억의 전쟁>은 베트남 전쟁 참전 군인의 손녀인 이길보라 감독이 할아버지의 침묵에 궁금증을 안고 베트남을 찾아가 듣게 된 50여년 전 그날의 기억을 담아낸 다큐멘터리입니다. 베트남전 한국군 민간인 학살에 대한 서로 다른 기억을 담아냈습니다. 영화의 모든 스태프가 여성으로 구성되어 전쟁을 새롭게 여성의 시각에서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증언과 이미지를 통해 묘사되고 있는 공포요소가 있으나 수위는 보통 정도이고, 대사 수위와 주제의 이해도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 전체관람가, 2020.03.05. 개봉 예정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는 가진 것 없는 영화 프로듀서 찬실이 산골의 작은 방에 세 들어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영화입니다. 현실에 지친 찬실의 모습이 관객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유쾌한 설정과 스토리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김초희 감독의 데뷔작으로 제 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3관왕을 차지하고, 45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전체연령층이 봐도 무방한 주제고 모든 항목에 유해요소가 발견되지 않아 전체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이장>, 12세이상관람가, 2020.03.05. 개봉 예정

 

영화 <이장>은 아버지의 묘지를 이장하기 위해 모인 오남매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영화입니다. 가부장제의 그늘을 돌아보면서도 따뜻한 가족으로서의 연대를 생각하게 하는 영화라고 합니다. 정승오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한 이 작품은 바르샤바국제영화제에서 신인감독경쟁부분 대상을 안겨주며 영화제 측에서 극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남동생의 머리를 때리는 장면, 창문을 발로 차서 유리를 깨는 장면이 있으나 간결한 수준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흡연, 음주 장면들도 경미하게 표현되어 있고 비속어 등 대사 사용이 일부 있으나 일상적인 대화에서 간결한 수준으로 표현하고 있어 12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현실을 담아낸 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