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일반뉴스] 영등위,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 참여 학교 모집

김한슬 2020-03-10 조회수 : 2055

[KMRB뉴스]

영등위,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 참여 학교 모집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316()까지 참여 학교 모집

- 2020, 운영 지역과 수혜 대상 확대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 이미연 위원장)32()부터 316()까지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참여 학교 모집을 실시합니다.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 진행 사진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은 각 지역 미디어 전문 강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영상물 등급분류 제도 교육을 실시하는 청소년 영상물 등급교실과 학부모의 영상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기존 1교시로 구성되어 있던 청소년 영상물 등급교실에 참여형 콘텐츠를 활용한 2교시 연속수업을 확대 마련하는 등 교육 수혜 범위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한 바 있습니다.

 

영등위는 2020년 전북 지역을 신규로 추가하고 기존 운영 지역에도 강사인력을 늘려 수도권(서울/경기/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경남, 강원, 전북 지역 약 250개교 26,000명으로 수혜 대상을 확대하고, 올해에도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체험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효과를 높일 예정입니다.

 

영등위는 원활한 모집을 위해 각 해당 지역 교육청 및 학교에 공문을 발송하는 등 316일까지 학교 모집을 실시하고, 선정학교 명단은 324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입니다. 올바른 미디어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신청은 영상물등급위원회 홈페이지 청소년영상물등급교실(https://bit.ly/32MtcjT) / 학부모 교육프로그램(https://bit.ly/2wZZuMA) 란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 연구조사센터 교육프로그램 담당자 051-990-7262, 7264

※ 선착순 모집으로 인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영등위,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 참여 학교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