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취향따라 골라보는 최신 등급분류 영화

김한슬 2020-05-19 조회수 : 2732

[등급뉴스]

취향따라 골라보는 최신 등급분류 영화

(2020.05.20.~06.02.)


5월 극장가가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영화로 풍부하게 채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골라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주제의 영화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불의의 사고로 가족을 잃은 모자가 아픔을 극복하는 과정을 그려낸 영화 <비홀드 마이 하트>, 주인공이 하룻밤의 시간여행을 떠나는 코미디 영화 <카페 벨에포크>, 여성의 성적 대상화를 무너뜨리려는 여성 운동가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미스비헤이비어>, 18년 동안 한국에서 일하다가 강제 추방된 네팔인 미누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안녕, 미누> 등 총 4편의 최신 영화 등급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화 <비홀드 마이 하트>, 12세이상관람가, 2020.05.21. 개봉 예정

 

영화 <비홀드 마이 하트>는 로맨틱한 남편이자 다정한 아빠였던 뮤지션 스티븐이 가족을 떠나고, 이후 남겨진 아내와 아들이 힘든 시간을 극복해가는 과정을 담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겪는 심리적 변화를 섬세하게 묘사하고 아픔을 극복해가는 과정을 따뜻하게 그려내 관객들에게도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선물하는 영화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청소년의 키스를 비롯한 성적 표현, 청소년의 음주와 흡연 등을 포함한 살상 장면, 비속어 등 대사가 있으나 전체적인 맥락에서 가벼운 수준으로 묘사되어 수위는 보통정도로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카페 벨에포크>, 15세이상관람가, 2020.05.21. 개봉 예정

 

영화 <카페 벨에포크>는 무기력한 삶을 살고 있는 60대 남자가 과거의 삶을 재현하는 이벤트 사업에 참가해 하룻밤 시간여행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원하는 시간, 장소, 상황으로 시간여행을 떠난다는 흥미로운 소재와 설레는 첫사랑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2019년 칸 영화제, 토론토 국제 영화제 등 18개 영화제에 초청되어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는 성행위, 대마초를 피운 남녀가 나체로 등장하는 장면에서 선정성의 수위가 다소 높고, 대마초를 비롯한 음주와 흡연 장면이 나와 약물의 수위도 다소 높고, 성적이고 거친 대사와 약물 장면 등 모방위험 요소도 다소 높아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미스비헤이비어>, 15세이상관람가, 2020.05.27. 개봉 예정

 

영화 <미스비헤이비어>는 여성의 성 상품화를 무너뜨리는 여성 운동가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영화의 제목인 <는 기존의 질서를 거부하는 행동이라는 ‘Misbehavior’‘Miss’ 월드에 반대하는 행동이라는 ‘Mis-Behavior’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는 1970년 영국 런던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미스월드 생방송 현장에 여성 운동가들이 나타나 여성의 자유를 외쳤던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성적 대사 및 여성비하 발언, 조롱 등에서 대사 수위가 다소 높고, 방송국 차를 불태우는 행위와 인종, 성차별 설정 등 모방위험 요소도 다소 높으며, 이밖에 주제의 이해도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안녕, 미누>, 12세이상관람가, 2020.05.27. 개봉 예정

 

영화 <안녕, 미누>18년 동안 한국에서 일하며 다국적 이주노동자밴드를 만들어 노동자 인권운동을 하다 강제 추방된 네팔인 미누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입니다. ‘미누1세대 국내 이주노동자로 다양한 직업을 거치며 한국의 노동자와 함께 인권운동을 해왔습니다. 누구보다 한국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꿈꾸었던 미누의 모습이 관객들의 마음을 울릴 것이라고 하네요. 이 영화는 제 10DMZ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DMZ Docs)의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는 집회현장에서 노동자들과 경찰들이 몸싸움하는 장면에서 폭력적인 요소가 있으나 간결하게 표현되어 있으며, 성인들의 음주 장면이 일부 있으나 경미한 수준으로 12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취향따라 골라보는 최신 등급분류 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