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다양한 장르의 6월 최신등급분류작

김한슬 2020-06-01 조회수 : 2290

[등급뉴스]

다양한 장르의 6월 최신등급분류작

(2020.06.03.~06.16.)

 

볕이 조금씩 따가워지는 6월입니다. 벌써 한 해의 절반이 지나고 있다는 사실에 괜히 생각이 많지는 않나요? 이번 호에서는 잠시 이런 생각들을 잊게 해줄 다양한 장르의 흥미로운 영화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25년전 실종된 여동생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스릴러 영화 <침입자>, 생사의 기로에서 과거 기억 속으로 여행을 떠나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프랑스여자>, 슈퍼스타 가수의 개인비서가 음악 프로듀서로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음악 영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 9남매의 막내로 태어난 강아지의 일대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환상의 마로나> 등 총 4편의 최신 영화 등급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화 <침입자>, 15세이상관람가, 2020.06.04. 개봉 예정

 

영화 <침입자>는 사고로 아내를 잃고 실의에 빠져 있는 주인공에게 25년 전 실종된 동생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영화입니다. 주인공이 실종된 동생이 돌아오며 서서히 변해가는 가족들과 동생의 비밀을 파헤치면서 드러난 충격적인 진실을 담아내 관객들을 가슴 졸이게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 소설 <아몬드>40만부의 판매고를 올린 손원평 작가의 영화감독 데뷔작이어서 더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나뭇가지로 자신의 귀를 찌르는 장면, 벽돌로 머리를 내려치는 장면, 화분으로 머리를 때려 기절시키는 장면, 차량에서 줄로 목을 조르는 장면, 칼로 찌르는 장면 등 폭력적인 장면들이 있으나 구체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아 폭력성은 다소 높음 정도로 보여졌습니다. 약물의 표현수위도 다소 높으며, 비속어 등 대사와 모방위험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프랑스여자>, 15세이상관람가, 2020.06.04. 개봉 예정

 

영화 <프랑스여자>는 생사의 기로에서 행복과 아픔이 공존했던 과거 기억 속으로 떠나는 한 여자의 여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설행, 눈길을 걷다>, <청포도사탕: 17년 전의 약속>, <열세살, 수아> 등 섬세한 심리묘사와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을 받아온 김희정 감독의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20회 샌디에고 아시안 영화제, 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등에서 수상 후보에 오르거나 초청되며 독립예술영화계에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키스장면과 욕조 앞 남자의 나체 모습이 등장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수준으로 묘사되었으며, 욕조의 물속으로 머리를 강제로 집어넣는 장면에서 공포와 폭력성이 다소 높고, 성적인 대사와 욕설도 다소 높은 수위로 판단되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 12세이상관람가, 2020.06.10. 개봉 예정

 

영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는 슈퍼스타의 막내 매니저가 음악 프로듀서로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음악 영화입니다. 점점 서로의 인생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어가는 두 주인공의 모습이 관객에게 기분 좋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음악 프로듀서 다크 차일드가 사운드트랙 감독을 맡아 다채로운 노래를 담아낸 것도 이 영화의 기대 포인트입니다.

 

이 영화는 키스 장면과 성인 남녀가 침대에서 누워 있는 장면이 등장하나 간결하게 표현되어 있어 선정성의 수위는 보통 정도이고, 음주 장면 등 약물의 수위와 대사 및 주제 이해도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환상의 마로나>, 전체관람가, 2020.06.11. 개봉 예정

 

영화 <환상의 마로나>9남매의 막내로 태어나 여러 주인에게 사랑과 버림을 받으며 인간을 이해하게 된 개의 일대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제21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장편 대상과 관객상을 수상했으며 뛰어난 비주얼과 스토리로 호평받으며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2020.04.29. 기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심리적 불안감을 주는 요소가 일부 있으나 사실적으로 표현되지 않고 간접적이거나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표현수위는 매우 경미한 수준이며, 그 외의 항목에서는 부적절한 요소가 없어 모든 연령대에서 수용가능한 수준의 전체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다양한 장르의 6월 최신등급분류작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