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일반뉴스] 영등위, 2020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 운영

김한슬 2020-06-15 조회수 : 3267

[KMRB뉴스]

영등위, 2020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 운영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는 지난 10일부터 ‘2020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은 전국의 청소년교육 전문 미디어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영상물 등급분류 제도의 취지와 내용을 교육하고, 관련된 영상 자료를 시청한 후 직접 등급분류 체험을 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경남 의령초, 인천 미산초, 부산 청룡초 등을 시작으로 올해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은 등급분류제도의 소개와 올바른 영상물 시청방법 제시뿐 아니라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등급분류 퀴즈’, ‘영상물 마인드 맵등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형식으로 운영됩니다.


 

▲ 2019년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 진행 사진


또한 영등위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 교육이 어려운 참여 학교에 강의 영상과 교육 가이드 등을 제공하여 전문 미디어 강사의 출강이 아니더라도 교사의 자율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비대면 교육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위원회 공식 유튜브(https://bit.ly/2MLKJSc)에 강의 영상을 업로드해 많은 분들이 대면 교육이 아니더라도 좀 더 쉽게 교육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교육 영상은 영등위 홈페이지의 <온라인 청소년 등급교실> 메뉴에서도 영상 활용 가이드, 학생용 활동지와 함께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바랍니다. 홈페이지 내에 안내되어있는 구글 클래스 링크로 접속하면 교육 영상을 보고 직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소년 등급교실> 체험하러가기

https://bit.ly/30JfRd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영등위, 2020 청소년 영상물 바로보기 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