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7월 극장가, 최신등급분류영화

김한슬 2020-06-30 조회수 : 558

[등급뉴스]

7월 극장가, 최신등급분류영화

(2020.07.01.~07.14.)


여름이 성큼 다가온 7월입니다. 7월 극장가엔 어떤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을까요?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이 잔뜩 등장하는 영화부터 고난을 극복하는 모습에서 삶의 교훈을 얻어갈 수 있는 영화까지, 다양한 영화들이 7월 극장가를 채울 예정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일상과 사랑을 찾아가는 영화 <해피 디 데이>, 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주인공이 새로운 인생을 찾아가는 영화 <아무튼, 아담>, 엄마의 죽음을 앞두고 가족들의 욕망과 상처가 드러나기 시작하는 과정을 담은 영화 <욕창>, 독일인 난민인 주인공이 멕시코로 떠나는 과정에서 겪는 사랑과 이별을 담은 영화 <트랜짓> 등 총 4편의 최신 영화 등급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화 <해피 디 데이>, 전체관람가, 2020.07.01. 개봉 예정

 

영화 <해피 디 데이>는 반려견과 함께 일상의 행복과 사랑을 찾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 영화입니다.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미드 <위기의 주부들> 시리즈의 에바 롱고리아, <하이스쿨 뮤지컬>의 바네사 허진스 등 우리에게 친숙한 배우들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영화는 각각의 개성을 가진 강아지들이 선사하는 따뜻한 이야기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귀여운 강아지들을 보면서 잠시나마 우울한 일상에서 벗어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영화는 성인들의 입맞춤 장면과 음주 장면 등이 등장하지만 그 수위는 매우 경미한 수준이고, 대사 및 영상의 표현에 있어 부적절한 표현이 거의 없거나 매우 약하게 표현되어 있어 모든 연령이 관람할 수 있는 전체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아무튼, 아담>, 15세이상관람가, 2020.07.02. 개봉 예정

 

영화 <아무튼, 아담>은 갑작스런 사고로 하루아침에 사지마비 장애인이 된 남자가 절망을 극복하고 새로운 인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실화 바탕의 영화입니다. <브레이킹 배드> 시리즈로 에미상을 세 차례나 수상한 연기파 배우 아론 폴이 주연을 맡아 이 영화의 실제 모델인 아담과 직접 만나 경험담을 들으며 자신만의 이야기로 소화해냈다는 후문입니다. 갑작스럽게 닥친 시련을 극복해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이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영화는 키스 장면 및 여성의 가슴 노출, 성행위 장면이 있으나 암시적이거나 제한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선정성의 표현수위는 다소 높은 수준이며, 주제의 이해도를 비롯하여 성적인 농담 등 대사의 수위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욕창>, 12세이상관람가, 2020.07.02. 개봉 예정

 

영화 <욕창>은 아내의 간병을 위해 간병인과 재혼하려는 아버지와 자식들의 갈등을 담은 영화입니다. 이런 일련의 갈등 속에서 삶과 죽음, 가족과 개인에 대한 성찰을 하게 만들어주는 영화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제26회 브졸국제아시아영화제에서 심사위원 우수상과 이날코 심사위원상을 수상하고, 다양한 국내외 영화제에 초청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할아버지가 간병인의 뺨을 한 차례 때리는 장면에서 해당 장면이 간결하게 묘사되어 폭력성과 공포 수위는 보통정도의 수위이고, 성인들의 가벼운 음주 장면에 따른 약물 및 대사 수위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트랜짓>, 12세이상관람가, 2020.07.02. 개봉 예정

 

영화 <트랜짓>은 독일인 난민인 주인공이 신분을 위조해 마르세유를 떠나 멕시코로 가려는 과정에서의 사랑과 이별의 아픔을 그린 영화입니다. 2018년 제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최초 공개 된 이 영화는 버락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이 그 해 자신이 가장 좋아한 영화를 뽑는 일명 오바마 리스트에 <기생충>, <결혼 이야기>, <작은 아씨들>과 함께 선정되며 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독일의 명감독으로 불리는 크리스티안 페촐트 감독이 일반적인 시대물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연출해 관객에게 기묘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키스 장면이 등장하지만 자극적이지 않게 표현되어 선정성이 보통이고, 성인들의 음주 및 흡연 장면도 가볍고 짧게 등장해 약물 수위도 간결하며, 투신자살하는 장면에서 유발되는 보통 수준의 공포감과 모방위험, 이밖에 주제 이해도 및 대사 수위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7월 극장가, 최신등급분류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