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모두가 기다린 영화가 있다?"

김지현 2020-08-26 조회수 : 840

[등급뉴스]
"모두가 기다린 영화가 있다?"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0.08.26.~09.08.)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지 않는 지금! 휴가철에 외출도 자제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바로 지금! 이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영화들이 우리를 찾아왔습니다. 모두가 개봉을 손꼽아 기다려온, 8월의 마지막 최신 등급분류 작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상을 파괴하려는 미래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요원들의 활약을 그린 영화 <테넷>, 결혼 10년 차 권태기를 느끼는 부부에게 찾아온 일탈 그리고 질투와 욕망을 그린 드라마 <리메인>, 성형술의 힘을 빌려 미인의 삶을 만끽하지만 연인에게 끔찍한 일을 당하는 과정을 그린 공포 스릴러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 어린 딸과 함께 사는 보험조사원이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인 노모와 함께 범인을 추적하는 코믹 스릴러 영화 <! 문희> 등 총 4편의 영화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테넷>, 12세이상관람가, 2020.08.26. 개봉


영화 <테넷>은 제3차 세계대전을 막으려는 프로타고니스트인버전’(시간을 역행하는 물리학의 개념, inversion)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가며 펼쳐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다크 나이트>, <인셉션>, <인터스텔라> 등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인 데다 코로나19 이후 처음 개봉하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여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내가 만든 영화 중 가장 야심 찬 영화라는 놀란 감독의 자부심은 팬들로 하여금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세상을 파괴하려는 미래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요원들의 활약을 그린 영화로, 테러범들이 위협하는 장면, 권총 사살 장면, 의자에 묶어 고문하는 장면 등이 있으나 대부분 간결하거나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어 폭력성과 공포의 표현 수위는 보통이며, 일부 간결한 음주 장면들과 저속하고 폭력적인 대사 사용을 고려하여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리메인>, 청소년관람불, 2020.08.27. 개봉 예정


영화 <리메인>은 결혼 10년 차에 무기력하게 살아가던 수연이 우연히 무용 치료 강사를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탈과 욕망을 그린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세 남녀의 변화하는 감정선을 세밀하게 포착하여 진행되는 스토리텔링으로 제19회 밀라노 국제영화제, 부에노스아이레스 국제영화제 등 다수의 영화제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무용이라는 소재로 서로의 감정을 확인한다는 설정만으로도 세 남녀의 만남이 궁금해집니다. 배우들의 표정부터 소품의 색감, 빛의 명암까지 디테일하게 연출된 고품격 감성 멜로에 흠뻑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영화는 결혼 10년 차 권태기를 느끼는 부부에게 찾아온 일탈 그리고 질투와 욕망을 그린 드라마로, 남녀의 애정행각 장면이 격렬하고 자극적으로 수위 높게 묘사되어 선정성 및 주제 이해도를 고려해 청소년관람불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 15세이상관람가, 2020.09.02. 개봉 예정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는 평점 9.9레전드라고 불리는 오성대 작가의 웹툰 기기괴괴기기괴괴-성형수에피소드를 원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바르기만 하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성형 괴담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외모를 소재로 독창적인 호러물을 연출하며 세계적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호주, 뉴질랜드, 대만, 싱가포르에서도 개봉할 예정으로, 한국 애니메이션이 국내 개봉과 동시기에 이처럼 많은 국가에서 개봉하는 일은 극히 드문 경우라고 합니다.

 

성형술의 힘을 빌려 미인의 삶을 만끽하지만 연인에게 끔찍한 일을 당하는 과정을 그린 공포 스릴러 장르의 애니메이션으로 목을 조르는 모습, 칼로 찌르는 모습, 협박하는 장면, 주사기를 여자에게 찌르려는 장면 등 거친 폭력 행위가 몇 차례 등장하고, 괴물처럼 흉측하게 변해버리는 사람의 모습과 불안감을 조성하는 사운드와 효과음 등으로부터 유발되는 공포의 수위가 다소 높으며, 거친 욕설 등 대사의 수위를 함께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오! 문희>, 12세이상관람가, 2020.09.02. 개봉 예정


영화 <! 문희>는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인 어머니 오문희와 막무가내 아들 두원이 범인을 잡기 위해 펼치는 좌충우돌 농촌 수사극입니다. 평화로운 농촌 마을을 배경으로, 모자(母子)가 범인을 찾아 나서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나문희와 이희준 외에도 최원영, 박지영을 대표로 하는 특급 조연 배우들의 출연으로 스크린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입니다. 특히 나문희 배우는 연기 인생 최초로 액션에 도전하여,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유쾌한 웃음과 감동의 스토리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어린 딸과 함께 사는 홀아비 보험조사원이 딸의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인 치매 노모와 함께 범인을 추적하는 코믹 스릴러 영화로, 아동이 교통사고를 당하는 장면, 아내 뺨을 때리며 폭행하는 장면 등에 경미한 공포와 폭력성이 있고, 음주와 흡연의 간결한 묘사와 대사 및 경미한 모방위험 요소를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모두가 기다린 영화가 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