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등급뉴스] 장르 불문! 다채로운 소재의 영화 등급분류 결과보기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8-09-21

  • 조회수 262

국내외 다양한 장르와 소재로 무장한 영화들의 등급분류가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9월 말에도 애니메이션 영화를 시작으로 사극,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액션영화까지 관객맞이에 앞서 등급분류 신청되었고 영상물등급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각 작품의 등급분류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영화 <다이노 어드벤처2: 육해공 공룡 대백과>, 전체관람가
 
어린이들도 볼 수 있는 전체관람가 영화 <다이노 어드벤처2: 육해공 공룡 대백과>는 육지와 바다, 하늘에서 활동하던 공룡들의 세계를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공룡들의 활동과 생존능력 등을 보여주는 교육적 내용이 포함된 작품입니다. 내용정보 7가지 항목 중 보통이상의 수위가 없음에 따라 해당 등급을 받았습니다.
 

영화 <창궐>, 15세이상관람가
 
영화 <협상>에 이은 배우 현빈의 주연작 <창궐>은 야귀의 창궐을 막고, 간신들의 역모에 맞서 조선을 구하기 위한 왕자의 사투를 그린 액션영화로 좀비가 목을 물어뜯고 아기를 잡아먹는 장면, 인두로 가슴을 지지는 고문 장면, 할복 자살하는 장면, 칼이 입을 관통해 목이 떨어져나가는 장면, 신체가 훼손되는 장면이 빈번하고 칼로 야귀의 목을 베고 피가 튀는 살상과 선혈 묘사가 빈번하여 폭력성이 다소 높게 표현되었습니다. 하지만 인간이 아닌 비현실적 존재에 의한 설정이고, 전체적인 맥락에서 주제, 내용, 대사, 영상 표현에 있어 해당 연령 이상이 관람하기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어 15세이상관람가로 결정되었습니다.
 
 
영화 <킨: 더 비기닝>, 15세이상관람가
 
마블의 시각효과팀이 작업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킨: 더 비기닝>은 슈퍼건을 얻게 된 소년이 출소한 형으로 인해 두 세계로부터 추적을 당하여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내용의 액션영화입니다. 폭력적인 부분이 거칠게 표현되지만 SF 장르의 특성상 장면이 비현실적으로 묘사었으며, 해당 연령층 이상의 지식과 경험으로 소화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결정하에 15세이상관람가로 등급분류되었습니다.
 

영화 <베놈>, 15세이상관람가
 
베놈으로 거듭난 기자와 외계 생명체의 사투를 다룬 액션 영화 <베놈>은 15세이상관람가를 받았습니다. 영화 속에 우주 생명체가 사람을 물어 뜯거나 삼켜서 죽이는 장면, 칼로 찌르는 장면, 목을 물어뜯어 피투성이로 쓰러뜨리는 장면 등이 묘사되어 폭력 및 공포의 수위는 다소 높은 수준이지만 외계 생명체를 소재로 한 액션영화에서 용인되는 수준으로 15세이상관람가가 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더 많은 영화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 검색’ 혹은 ‘온라인등급분류서비스’(http://kmros.kmrb.or.kr/main.do)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영화 속 내용에 대한 주제, 폭력성, 선정성, 공포, 약물, 대사, 모방위험 등 7가지 내용정보를 그래프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글. 정책홍보부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장르 불문! 다채로운 소재의 영화 등급분류 결과보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