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등급뉴스] 해녀, 몬스터 그리고 마블리! 여러분의 선택은?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8-11-08

  • 조회수 50

해녀, 몬스터 그리고 마블리! 여러분의 선택은?
매년 2,000여편이 넘는 국내외 영화들이 등급분류를 받고 극장에 걸립니다. 항상 새로운 소재와 이야기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영화. 무궁무진한 이야기의 원천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요? 이번 주에 소개할 등급분류 완료 작품들도 실제같은 주인공, 새상의 존재하지 않는 주인공의 구현 속에서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영화 <인어전설>, 12세이상관람가
 
배우 전혜빈, 문희경, 강래연 등이 열연한 영화 <인어전설>은 12세이상관람가를 받은 코미디 영화입니다. 제주도 해녀에게 수중 연기 기술을 가르치며 힐링하는 수영 선수와 주민들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 영화로 성인 남녀의 포옹과 키스 장면, 비속어 사용 등 선정성과 대사의 수위는 보통정도 수위이며 해녀의 삶과 자연을 통해 상처를 치유하는 수영 선수를 소재로 한 작품 주제를 고려하여 해당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 12세이상관람가
 
할로윈 데이의 몬스터를 소재로 한 판타지 모험영화 시리즈 <구스범스: 몬스터의 역습>은 책 속에 갇혀있던 몬스터들이 깨어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쇠몽둥이로 몬스터를 치거나 주먹으로 때리는 장면, 전류가 요동치는 장면, 몬스터들의 기괴한 모습과 불안을 고조시키는 음향 등 폭력과 공포 요소는 보통정도의 수준이며, 12세이상관람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또 하나의 이야기>, 12세이상관람가
 
소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중국영화로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시간 이동을 다룬 일본 원작을 소재로 다양한 볼거리 들이 영화 속에 그려지는 이 작품은 배우 성룡도 출연합니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또 하나의 이야기>는 자동차 전복 및 추락 장면, 자동차 충돌로 여성이 죽는 장면, 재갈을 물리는 장면, 불길을 뚫고 소녀를 구출한 교사가 죽는 장면 등 폭력과 공포요소가 있으나 경미하고 간결하게 표현되어 수위는 보통 수준이고, 대사, 약물, 모방위험, 주제의 이해도 등 12세 이상 관객이라면 누구나 소화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12세이상관람가로 결정되었습니다.
 

영화 <성난황소>, 15세이상관람가
 
금주 개봉한 <동네사람들>에 이은 또 한편의 마동석 표 15세이상관람가 영화 <성난황소>는 인신매매단에게 잡힌 아내를 구하기 위해 벌이는 남편의 활약을 그린 영화입니다. 인신매매, 공직자 사칭, 불법도박, 폭행 등 각종 범죄, 폭력을 다루고 있으나 미화하거나 정당화하지 않아 해당 연령층 이상의 사회적 지식이나 경험으로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 15세이상관람가를 받았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더 많은 영화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 검색’ 혹은 ‘온라인등급분류서비스’(http://kmros.kmrb.or.kr/main.do)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영화 속 내용에 대한 주제, 폭력성, 선정성, 공포, 약물, 대사, 모방위험 등 7가지 내용정보를 그래프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해녀, 몬스터 그리고 마블리! 여러분의 선택은?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