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등급뉴스] 스크린 대격돌! 지금이 바로 시네마 천국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9-01-29

  • 조회수 153

스크린 대격돌! 지금이 바로 시네마 천국

 
   다소 주춤했던 한국영화 기세가 신년을 맞이해 기지개를 펴는 형국입니다. 영화 <말모이>, <내안의 그놈>의 선전을 바탕으로 한국영화가 박스오피스를 이끌고 있는 기분 좋은 1월! 금주 개봉한 <극한직업>에 이어 2월에는 더 많은 대작들이 관객맞이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치열한 스크린 대결을 앞둔 해당 작품들의 등급,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영화 <증인>, 12세이상관람가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의 ‘덕춘(김향기 님)’과 <인랑> 속 특기대 훈련소장 ‘장진태(정우성 님)’가 한 영화에서 자폐를 앓는 목격자와 로펌 변호사로 만났습니다. 영화 <증인>은 살인 사건의 유일한 증인인 자폐아 소녀와 변호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비닐 봉투를 머리에 쓴 노인의 몸부림치는 모습, 동급생들이 자폐아를 괴롭히는 장면 등 폭력과 공포 장면이 간결하고 경미하게 표현되었고, 그 외 약물, 대사, 주제 등이 보통 수준인 것으로 판단되어 12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기묘한 가족>, 12세이상관람가
 
   좀비와 코미디라는 다소 이질적인 요소를 접목시킨 작품 <기묘한 가족>은 배우 정재영, 김남길, 엄지원 등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좀비 바이러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한 가족의 사투를 코믹하게 그린 영화로, 좀비와 인간의 혈투 속에서 폭력성과 공포 요소가 나타나고 거친 대사도 몇 차례 등장하나 지속적이지 않으며 코미디 장르에 맞게 순화되고 경미하게 표현되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 12세이상관람가
 
   영화 <아바타>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제작한 <알리타: 배틀 엔젤>은 26세기 쓰레기장에서 기억을 잃은 채 발견된 최고의 사이보그 전사 알리타가 정체성을 깨달으며 겪게 되는 모험을 그린 SF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결정되었고, 사이보그끼리의 싸움, 사이보그와 인간의 싸움 등에서 상해와 살상 장면 등이 있으나 SF 판타지 설정으로 현실성이 떨어져 보통 정도의 수위라는 의견입니다.
 


영화 <해피 데스데이 2 유>, 15세이상관람가

   영화 <해피 데스데이 2 유>는 타임 루프에 갇힌 주인공이 과학도의 도움을 받아 살인마의 정체를 밝히고 무사히 현실로 돌아온다는 내용의 코미디 SF 영화입니다. 총과 칼을 이용한 살상, 자살 장면 등에서 폭력 및 공포 요소가 다소 높고, 여러 번 등장하는 비속어와 거친 대사의 수준을 고려할 때 15세이상관람가가 적합하다는 판단입니다.
 


영화 <뺑반>, 15세이상관람가

   배우 공효진, 류준열, 조정석, 염정아 등 호화 출연진을 자랑하는 영화 <?반>은 뺑소니 전담반에 얽힌 범죄와 추적을 다룬 액션 영화입니다. 공구를 이용한 상해 장면, 뺑소니와 살인 협박, 자동차의 폭주 장면, 충돌과 전복 등에서 폭력, 공포, 모방위험의 수위가 다소 높으며, 욕설과 비속어 사용, 범죄 행위를 다루고 있는 주제 및 내용을 고려하여 15세이상관람가를 받았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영화등급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영화 속 내용에 대한 주제, 폭력성, 선정성, 공포, 약물, 대사, 모방위험 등 7가지 내용정보를 그래프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스크린 대격돌! 지금이 바로 시네마 천국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