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등급뉴스] 과거와 미래가 궁금해! 한 눈에 살펴보는 시간여행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9-03-13

  • 조회수 348

과거와 미래가 궁금해! 한 눈에 살펴보는 시간여행
(2019.03.13.~03.26.)
 
생생한 고증과 자문을 통해 제작된 시대극부터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SF영화까지, 과거와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영화가 많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과거와 미래를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영화 4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영화 <1919 유관순>, 12세이상관람가, 2019.03.14. 개봉 예정

<1919 유관순>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로부터 후원을 받아 제작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인터뷰를 곁들여 3·1운동의 상징인 유관순 열사와 그 친구들의 독립운동을 재현하였으며, 사살 및 고문하는 장면 등에서 폭력성과 공포 요소가 있으나 지속적이거나 직접적으로 묘사되지 않아 12세이상관람가로 결정되었습니다.
 

영화 <마피아>, 15세이상관람가, 2019.03.14. 개봉 예정

<마피아>는 2072년 지구, 백만 달러의 상금을 건 가상현실 서바이벌 게임 ‘마피아’가 시작되면서 이에 얽힌 마피아와 시민들의 사투를 그린 SF영화입니다. 이 영화에는 칼로 베어 죽이는 장면, 총과 대포로 쏴 죽이는 장면, 불길에 휩싸여 죽는 장면, 유혈 장면 등 폭력성과 공포 수위가 다소 높게 묘사되었고, 이러한 폭력행위와 영화 속 도박행위에서 보여지는 모방위험의 수위, 가상현실 게임에 얽힌 사투라는 주제에 대한 이해도 등을 고려하여 15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터미네이터 솔저>, 15세이상관람가, 2019.03.19. 개봉 예정

<터미네이터 솔저>는 지금으로부터 200년 후, 지구를 파괴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폭 우주정거장의 비밀을 알고 있는 안드로이드 헬렌이 지구를 구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그린 SF영화입니다. 자살, 총격살상, 상해 등 신체훼손과 유혈 장면 등에서 폭력성과 공포 수위가 다소 높아 15세이상관람가로 결정되었습니다.
 

영화 <원 네이션>, 15세이상관람가, 2019.03.21. 개봉 예정

<원 네이션>은 18세기 프랑스 대혁명을 배경으로 자유와 평등에 대한 인간의 갈망과 의지를 그린 시대극으로, 바질 역의 가스파르 울리엘, 프랑수아즈 역의 아델 하에넬, 로베스피에르 역의 루이 가렐 등 프랑스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군인들이 시민을 총으로 사살하는 장면, 총상으로 죽는 장면, 선혈묘사 등에서 보여지는 폭력성과 공포의 수위가 다소 높게 묘사되었으나, 혁명의 과정을 보여주기 위한 장면들로 미화되거나 반복적이지 않아 15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과거와 미래가 궁금해! 한 눈에 살펴보는 시간여행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