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등급뉴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다! 긴장감 넘치는 액션, 스릴러 영화들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9-05-08

  • 조회수 433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다! 긴장감 넘치는 액션, 스릴러 영화들
(2019.05.08.~05.21.)

나른한 날씨가 계속되는 5월, 오후의 나른함을 물리칠 최신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긴장감 넘치는 액션과 스릴이 기대되는 <호텔 뭄바이>, <라플라스의 마녀>, <걸캅스>, <대범죄도시: 나쁜녀석들> 등 총 4편의 영화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영화 <호텔 뭄바이>, 15세이상관람가, 2019.05.08. 개봉 예정

<호텔 뭄바이>는 2008년 11월 인도 뭄바이에서 일어난 테러 사건을 배경으로 한 실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더 팔라스>로 세계 영화제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신예 감독 안소니 마라스와 <시카리오>, <존 윅> 시리즈를 만든 베테랑 제작진의 만남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호텔 뭄바이>는 인도 뭄바이 테러 사건 속에서 피어난 인간애를 그린 영화로, 종교적 신념에 의한 테러로 발생한 무차별 살상과 거친 대사 등으로 주제, 폭력성, 대사, 공포의 수위가 다소 높게 묘사되어 만 15세 이상 청소년이 관람할 수 있는 영화로 결정되었습니다.
 

영화 <라플라스의 마녀>, 12세이상관람가, 2019.05.09. 개봉 예정

일본 추리소설계를 대표하는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동명소설을 스크린으로 옮긴 <라플라스의 마녀>는 프랑스 천문학자이자 수학자인 피에르 시몽 라플라스가 고안한 라플라스의 악마를 모티브로 삼고 있습니다. 이는 두 건의 살인사건을 파헤치는 예지능력자 소녀와 교수,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영화로, 지팡이로 여자의 머리를 내려치거나 폭풍에 의해 죽는 장면 등에서 보통 수준의 폭력성과 공포가 묘사되고 있습니다. 흡연 장면 등에서 보여지는 약물과 주제, 대사의 수위도 보통 수준으로, 12세이상관람가로 등급분류 되었습니다.
 

영화 <걸캅스>, 15세이상관람가, 2019.05.09. 개봉 예정

<걸캅스>는 민원실에 근무하는 전설의 형사 미영과 불의를 참지 못하는 지혜가 복잡한 절차와 부족한 인력을 이유로 경찰 내 모든 부서에서 밀려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이는 극악무도한 악당을 소탕하는 미영과 지혜의 활약상을 그린 액션 코미디 영화로, 코미디 장르의 특성을 고려하더라도 격투와 마약 사용 장면 등에서 다소 높은 수준의 폭력성과 공포, 약물 사용이 묘사되어 모방의 위험이 다소 높았습니다. 이 외의 비속어 등 대사와 주제의 이해도를 고려했을 때도 만 15세 이상 청소년이 관람할 수 있는 영화로 결정되었습니다.
 

영화 <대범죄도시: 나쁜녀석들>, 15세이상관람가, 2019.05.16. 개봉 예정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악당들>이라는 제목으로 상영되었던 <대범죄도시: 나쁜녀석들>은 대만 청춘물에 익숙한 국내 관객들에게 새로운 장르의 대만 영화를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스타 농구선수에서 조폭 심부름꾼으로 전락한 레이가 얼떨결에 은행강도범 벤의 범행을 도와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주제, 폭력성, 공포, 모방위험의 수위가 다소 높으나 액션영화 등에서 볼 수 있는 내용들로 만 15세 이상 청소년이 관람할 수 있는 영화로 등급분류 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다! 긴장감 넘치는 액션, 스릴러 영화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