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등급뉴스] 다양한 캐릭터의 여성 주인공이 등장하는 영화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9-06-19

  • 조회수 441

다양한 캐릭터의 여성 주인공이 등장하는 영화
- 최신 등급분류작 소개
(2019.06.19~07.02.)

다양한 캐릭터의 여성 주인공이 등장하는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노년이 된 여성들의 우정과 로맨스를 그린 영화 <북클럽>, '나눔의 집'에서 생활하는 위안부 할머니의 기록을 담은 다큐멘터리 <에움길>, 싸이코 여성의 광기와 집착을 그린 영화 <마담 싸이코>, 테러단의 총격에 희생당한 가족의 상실과 치유를 그린 영화 <쁘띠 아만다>까지 총 4편의 영화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영화 <북클럽>, 15세이상관람가, 2019.06.20. 개봉 예정

제작진의 실제 경험담을 모티브로 완성한 영화 <북클럽>은 다이안 키튼, 제인 폰다, 메리 스틴버겐, 캔디스 버겐 등 할리우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평생을 함께 한 친구들이 북클럽에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를 읽은 후 변화된 노년의 삶을 살게 되는 내용입니다. 노년이 된 여성들의 우정과 로맨스 등을 그린 내용이 15세 이상의 연령대에서 수용가능한 수준이며, 다소 높은 수위의 성적 맥락의 대사 등도 함께 고려하여 15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에움길>, 전체관람가, 2019.06.20. 개봉 예정

영화 <에움길>은 ‘나눔의 집’에서 2000년대 초반부터 20년간 촬영된 기록물을 토대로 제작된 다큐멘터리로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완성도와 작품성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이옥선 할머니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자신들의 소녀 시절과 '나눔의 집'에서 생활하는 위안부 할머니의 기록을 이옥선 할머니의 내레이션으로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모든 항목에 유해한 요소가 없거나 매우 약하게 표현되어 모든 연령층이 수용 가능한 전체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마담 싸이코>, 15세이상관람가, 2019.06.26. 개봉 예정

<마담 싸이코>는 세계적인 연기파 배우 이자벨 위페르와 할리우드 대표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의 캐스팅과 뛰어난 감각으로 수작을 완성해 온 프로듀서 로렌스 벤더와 타고난 스토리텔러 닐 조단 감독의 연출로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싸이코 여성의 광기와 집착을 그린 공포영화입니다. 나무 방망이를 내리치는 장면, 약물 주사를 꽂아 죽이는 장면, 욕조와 침대에 묶는 장면, 유혈장면 등 폭력과 공포감이 다소 높은 장면이 있으며 약물을 탄 우유와 커피를 먹고 기절하는 장면, 납치와 감금 등 약물과 모방위험도 다소 높은 수준으로 판단되어 15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쁘띠 아만다>, 12세이상관람가, 2019.06.27. 개봉 예정

영화 <쁘띠 아만다>는 지난 5월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국제 NGO 기관 ‘세이브더칠드런’이 참여한 스페셜 토크 프로그램 영화로 선정되어 국내 관객과 먼저 만나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31회 도쿄영화제 대상작이기도 한 이 영화는 테러단의 총격에 희생당한 가족의 상실과 치유를 그린 영화로 총격을 받아 쓰러진 중상자와 시신들 모습 등이 등장해 공포의 수위는 보통 수준이며 선정성, 약물 표현, 상실과 치유라는 주제의 이해도를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다양한 캐릭터의 여성 주인공이 등장하는 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