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등급뉴스] 볼거리 가득한, 눈이 즐거운 영화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9-08-13

  • 조회수 567

볼거리 가득한, 눈이 즐거운 영화
- 8월 최신등급분류작
(2019.08.14.~08.30.)

여름을 맞아 놀라운 그래픽과 특수효과, 아름다운 색감,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 등 볼거리가 가득한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호에서는 시원한 극장에서 눈이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가진 영화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풍부한 상상력으로 놀이공원을 재현해낸 동심 가득한 애니메이션 영화 <원더랜드>, 세조의 풍문 조작을 위해 눈을 현혹하는 광대들의 이야기 <광대들: 풍문조작단>, 아름다운 색감이 두드러지는 뮤지컬 로맨스 영화 <쉘부르의 우산>, 188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선보이는 <커런트 워>까지 총 4편의 영화를 소개해드립니다.

영화 <원더랜드>, 전체관람가, 2019.08.14. 개봉 예정

영화 <원더랜드>는 무한한 상상력 속 놀이공원을 화려하게 구현해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나라에서 호평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제작진의 차기작으로, 국내 최고 성우진이 참여해 기대를 한 층 높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이 영화는 어둠의 세력에 의해 위기에 빠진 원더랜드를 구하기 위한 소녀 준과 동물 캐릭터들의 활약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절망과 두려움을 극복하는 용기와 희망을 다룬 주제는 모든 연령층이 보아도 무방하고, 모든 항목에 유해요소가 발견되지 않거나 매우 경미해 전체 연령층이 관람해도 무방한 전체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 12세이상관람가, 2019.08.14. 개봉 예정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조선 세조 집권 말기 기이한 현상의 뒷이야기를 그린 팩션 사극입니다. 광대패 구성원 각자 기술, 음향, 미술, 재주를 담당하며 민심을 조작하려하는데, 이런 모습에서 ‘조선시대의 특수효과’를 추측하고 상상해보는 재미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광해, 왕이 된 남자>(2012), <사도>(2014), <남한산성>(2017) 등 사극에 일가견을 보여온 조태희 분장감독이 참여해 사극 속 생생한 묘사와 화려한 그림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영화는 활로 쏴 죽이거나 인두로 지지는 장면, 칼로 베거나 몽둥이로 패는 장면, 참수된 머리가 장대에 걸린 장면이 나오지만 대부분 간결하고 간접적 묘사여서 폭력과 공포의 수위는 보통으로 판단되었고, 음주 등 약물과 대사의 수위도 보통이며 이밖에 주제의 이해도를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쉘부르의 우산>, 12세이상관람가, 2019.08.08. 개봉 예정

영화 <쉘부르의 우산>은 1965년 첫 개봉한 후, 1992년 필름 영화로 재개봉되었으며, 올해 2019년 디지털 리마스터링으로 재개봉되는 로맨틱 뮤지컬 영화입니다. 제17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로맨틱 누벨바그의 거장 ‘자끄 드미 감독’의 대표작이라고 불리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모든 대사가 노래로 이루어진 방식인 ‘송 쓰루(Song Through)’ 방식을 최초로 스크린에서 사용했습니다. 디지털 마스터링으로 아름다운 파스텔톤 색감의 배경이 더욱 두드러져 관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영화는 쉘부르 마을에 사는 남녀의 애틋한 사랑을 그린 영화로 사랑을 주제로 한 뮤지컬 영화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수준으로 판단되어 12세 이상 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커런트 워>, 12세이상관람가, 2019.08.22. 개봉 예정

영화 <커런트 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명가로만 알고 있던 쇼맨십의 천재 ‘에디슨’과 협상의 천재 ‘웨스팅하우스’가 전력 송신 방식을 두고 벌인 전류전쟁(Current War)를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에디슨’ 역에 베네딕트 컴버배치, 그의 파트너 ‘인설’ 역에 톰 홀랜드, ‘테슬라’ 역에 니콜라스 홀트, ‘웨스팅하우스’ 역에 마이클 섀년이 캐스팅되어 화려한 라인업으로 영화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전기를 실용화하기 위한 에디슨과 웨스팅하우스 회사의 치열한 싸움을 그린 영화로, 산업발전을 위한 인류의 노력을 다루지만 영상 표현에 있어 전류 실험으로 동물을 죽이는 장면, 전기 사고로 죽는 설정, 전기의자 교수형에 대한 묘사 등 경미한 정도의 공포 및 폭력성이 있으나 보통 정도의 수위로 12세이상관람가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볼거리 가득한, 눈이 즐거운 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