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일반뉴스] 인턴 22기, 첫 발걸음 내딛던 날!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7-07-05

  • 조회수 705

지난 3일 오후,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 대학생 인턴 22기의 발대식이 부산 해운대구 영등위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012년 1기로 시작해 올해 벌써 22기를 맞이하는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올해 역시 수많은 인재가 지원했는데요,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을 뚫고 선발된 22기 인턴 주인공들의 열정 가득했던 발대식 현장, 함께 보러 가실까요?
 

발대식은 영등위 이경숙 위원장의 인턴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는 따듯한 환영 인사말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영등위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은 단순한 업무 탐색에 그치지 않고, 유관 기관 방문, 등급분류 체험 등 다양한 실무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실무경험과 직무능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우리 위원회의 인턴을 하게 된 것은 탁월한 선택” 이라며 아낌없는 응원의 말을 전했는데요.
 

발대식이 끝난 후 위원회 업무, 등급분류 절차 등 위원회에 대한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는데요. 인턴들은 이번 인턴활동에 어떤 부분을 기대하고 있을까요?
 
평소 영화 연출에 관심이 있어 지원하게 되었다는 이상원 학생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 관람등급을 영등위 직원들이 결정하는 줄 알았는데, 소위원회와 전문 위원회로 구성된다고 하여 놀랐다. 또한 가장 높은 항목을 기준으로 등급이 분류 된다는 관람등급 원리가 기억에 남는다.” 고 밝혔습니다. 이상원(철학과/커뮤니케이션학과 3학년)
 
예능프로그램 PD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는 이소현 학생은 “영상을 직접 제작하며, 영상물 산업 전반에 대해서 관심이 생겼고, 이후 언론법과 관련한 강의를 들으며 영등위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다.”고 지원동기를 밝혔습니다. 이소현(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 4학년)

 

 
이번 하계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에 선발된 24명의 대학생 인턴들은 22기와 23기로 나누어 각 기수당 4주 과정으로 7월 3일부터 26일까지 22기, 31일부터 24일까지는 23기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등급분류 및 부서별 업무 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영상산업 유관기관 방문, 위원장과의 대화 등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올 여름방학, 영등위를 통해 실무경험과 직무능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의 인턴들의 행보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들의 하루가 궁금하시다면, 영등위 ‘달리보니’ 블로그(http://blog.naver.com/daliboni)를 확인해주세요!
 
글. 정책홍보부_최명원

 
제2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