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일반뉴스] 영등위 블로그에 무슨일이? 다양한 위원회 홍보 매체를 소개합니다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7-07-12

  • 조회수 633

영상물등급위원회 블로그에 지난 6월 순방문자수가 15만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영등위 블로그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영상물등급위원회는 어떤 일을 하나요? 블로그에는 어떤 것들이 소개되죠? 최신 영화 등급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나만 몰랐던 이야기가 되지 않도록 그리고 영상물등급위원회가 어렵고 낯설게 느껴지지 않도록 달리보니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원회의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발송하는 뉴스레터부터 위원회의 모든 이야기가 담겨있는 블로그, 다양한 이벤트와 인포그래픽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인 페이스북까지. 영등위의 홍보 매체들을 톺아보러 가볼까요?
 
1. 뉴스레터 : 매주 수요일에 찾아가는 위원회의 풍성한 소식
영상물등급위원회에서 보내드리는 주간 뉴스매거진, ‘위클리 R’은 2014년 4월 시작되어 170호까지 발행되고 있는데요. 웹진을 대신해 좀 더 자주, 좀 더 쉽게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형식인 뉴스레터로 운영되어, 매주 수요일마다 행사와 주요 정책 사항, 등급소식, 외부 칼럼 등 위원회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원회에 대해 좀 더 깊이 알고 싶으시다면 영등위 뉴스레터를 신청해주세요! (클릭)
 

 
2. 블로그 : 요리보고 저리보고 달리보니 유익한 공식 블로그
영등위 공식 블로그의 이름이 왜 ‘달리보니’인지 아시나요? 올바른 등급 분류를 위해 영상물을 여러 시각에서 ‘달리 보아야 한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인데요. 이름만큼이나 다양한 시각의 글이 어우러져있는 공식 블로그는 ‘KMRB 뉴스’와 ‘월드리포트’ 등과 더불어 젊은이의 톡톡 튀는 글들을 만날 수 있는 ‘인턴 다이어리’와 ‘대학생 정책 모니터단’의 글 등이 있습니다. 그중 위원회 인턴들이 한 달간 업무를 체험하며 수기 형식으로 작성하는 인턴 다이어리는 알기 어려운 위원회의 업무를 일반인들에게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는데요. 현재 여름방학을 맞아 시작된 22기 인턴 12명의 생생한 수기가 매일 올라오고 있답니다. 또한 부산권 대학생으로 구성된 정책 모니터단의 활발한 블로그 연재물들도 눈여겨볼 만한데요. ‘실화를 기반으로 한 공포 영화’나 ‘하이틴 영화 베스트’, ‘캐릭터별 추천 영화’ 등 시의성 있고 흥미로운 주제로 리스트를 만들어 소개하는 영화 추천 글이 포털사이트 영화 메인에 여러 번 소개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덕분에 블로그는 1기 대학생 정책 모니터단이 활동을 시작하며 게시글이 더욱 풍성해진 작년 여름을 시작으로 방문자수가 만 명 단위로 크게 증가했는데요. 특히 기록적인 방문자수를 남긴 지난 6월은 순방문자수가 약 15만 명(149,568명)으로 동일 시기인 작년 6월(7,817명)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위원회의 업무부터 다양한 소식, 인턴들의 다양한 경험담까지 영상물등급위원회의 A부터 Z까지를 알고 싶다면 블로그 ‘달리보니’의 이웃이 되어주세요!
 

 
3. 페이스북 : 친해지고 싶은 영화광 페이스북 친구, ‘KMRBSTORY’
매일 하나씩 카드 뉴스나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직관적이고 친숙하게 알리고 있는 영등위 페이스북 페이지‘@kmrbstory’. 2012년 개설돼 현재 약 2만 오천 명의 팔로워들과 활발히 소통 중인데요. 영등위 업무와 관련된 간단한 퀴즈 이벤트부터 등급관련 소식을 보다 직관적이고 시의성있게 전달하고 있답니다. 특히 페이스북 주 이용자인 20, 30대에게 유용한 영화 관련 꿀팁들을 소개하고 있다는 사실! 영화 애호가라면 영화와 등급분류에 대해 같이 이야기할 수 있는 페이스북 친구가 되는 것은 어떨까요?
 

눈여겨보니 흥미로운 영상물등급위원회의 홍보 매체들. 올바른 등급 분류를 위해 영상물을 달리보고 다시 보는 것처럼 여러분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위원회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글. 정책홍보부_임하늘
제2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