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KMRB뉴스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전해드립니다.

[일반뉴스] 시민의 눈이 되어줄 영상물 시민모니터단을 모집합니다.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8-01-24

  • 조회수 994

영상물등급위원회에서 2018년 영상물 시민모니터단을 모집합니다.
범람하는 유해 영상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싶다면, 영화를 등급 분류 기준에 맞게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2018년 영상물 시민모니터단에 지원하세요! 시민 여러분의 참여가 더욱 건강한 영상물 관람 환경을 정착시킵니다.
 

 
영상물 시민모니터단은 영상물 등급 분류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높이고,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활동 중인데요. 2015년 3월 첫 발대식을 가진 이후, 매년 지원자를 선발해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2018년 새해를 맞이해 3월부터 활동할 새로운 모니터 요원 모집을 시작했는데요, 2018년 시민모니터로 활동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01. 영상물 시민모니터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영상물 시민모니터단은 매월 상영관 영화, 온라인 영화, 예고편 영화, 광고 영화, 광고선전물 등 영상물 등급 분류에 관한 모니터링을 업무를 담당합니다. 매월 정기적인 모니터 의견서를 제출하고, 정기 간담회를 통하여 등급 적절성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논의하는 활동을 하는데요. 또한 시민모니터단의 활동은 영상물 관람에만 그치지 않는다는 사실! 여러 법률 위반 사항 적발, 위원회에 대한 정책 제안, 이 외에도 블로그와 SNS를 통한 위원회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02. 영상물 시민모니터단, 누가 될 수 있나요?
모집 대상으로는 영상물과 청소년 보호에 관심이 많고, 위원회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한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영상물 시민모니터단은 전국 단위로 모집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모니터 활동 경험자라면 더더욱 환영!
하지만 대학생(및 휴학생) 은 모집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해주세요.
 
 03. 모집, 선발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모집 기간은 2018123(화요일)부터 201825(월요일) 17시까지입니다. 결과 발표는 2018년 2월 중 공고될 예정이며,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및 영등위 홈페이지에 공고 예정입니다. 이후 발대식은 2018년 2월 27일(화) 예정이며 발대식에 참석하지 못할 경우, 시민모니터단 활동이 불가하오니, 시민모니터로 선발되신 분들은 발대식에 꼭 참석할 수 있도록 미리 일정을 조정해주세요.
 
 04. 지원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선발방법은 서류 심사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접수 사이트(http://kmrb.saramin.co.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한데요. 해당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시고, 첨부파일로는 영화 모니터 보고서 1건(위원회 공지사항 첨부파일 다운로드)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05. 영상물 시민모니터 요원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활동 혜택으로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또한 활동 후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모니터에게는 표창장과 상금이 수여된다고 하네요!
 
 이렇듯 영등위에서는 시민모니터단의 영상물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시각을 반영하여 공감대와 신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유해 영상물로부터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고 싶다면, 다양한 영화를 접하고 싶다면, 영상물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이 궁금하다면 ‘2018 영상물 시민모니터단’이 되어 활동해보세요. 모집공고 등 자세한 사항은 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접수기간은 2018년 1월 23일(화)부터 2월 5일(월) 17시까지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글. 정책홍보부_ 최명원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시민의 눈이 되어줄 영상물 시민모니터단을 모집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