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  
  •  
  •  

등급포커스

등급분류 심층 기사와 동향정보를 제공합니다.

[2018-2]설렘 가득, 봄맞이 외국인 국내공연
  • 내용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작성일 2018-03-14

  • 조회수 463

꽁꽁 얼어붙었던 겨울이 어느덧 지나가고, 우리 곁에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지난 1월 77건이었던 외국인 국내공연 추천건수는 2월 97건으로 부쩍 늘었습니다. 2월에는 음악회와 콘서트가 동일하게 34건씩 추천되었고, 발레무용이 8건, 곡예마술이 6건, 뮤지컬 3건과 인디언 민속 음악 공연, 아르헨티나 탱고 공연, 아쿠아리움 공연 등 기타 종류의 다양한 공연들이 추천되었어요. 이번 동향에서는 설렘이 가득한 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관람하시면 좋을 외국인 국내공연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월 21일부터 25일, 독일 베를린 챔버 오케스트라(Deutsches Kammero Ochester Berlin)가 내한합니다. 베를린 챔버 오케스트라는 1989년 베를린 장벽이 붕괴되던 그날, 화합의 정신을 바탕으로 창단되었다고 합니다. 베를린 챔버 오케스트라는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와 함께 독특하면서도 품격 있는 연주로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는데요. 2014년 첫 내한공연이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후보에 올라 뜨거운 호응을 얻은 후 2016년 두 번째로 한국을 방문하였고, 이번이 베를린 챔버 오케스트라의 세 번째 내한공연입니다. 다가올 공연에서는 예술감독 겸 콘서트마스터 가브리엘 아도르얀을 중심으로 구성된 다양한 국적의 연주자들과 함께, 우리나라의 피아니스트 양성원이 협연 무대를 가진다고 합니다. 또 트럼펫 연주자 안희찬이 특별출연으로 참여한다고 하니, 지난 내한공연보다 더욱 풍성한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현악 오케스트라와 피아노, 트럼펫 세 가지 멜로디가 그릴 공연은 어떤 느낌일지 기대되네요. 본 공연은 서울, 용인, 울산, 밀양, 광주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왼쪽)독일 베를린 챔버 오케스트라 <출처:제이케이앤컴퍼니>, (가운데)리처드 용재 오닐 <출처:크레디아인터내셔널>,
(오른쪽)3인조 팝 밴드 LANY <출처:(주)라이브네이션코리아>
 

“비올리스트로 자란 나는 개인의 욕구를 억제하고 다른 누군가에게 내 존재를 이입시키는 것을 훈련받아온 음악가였다.
그래서 늘 누군가와 함께 있고 싶어 했기에 더 깊은 드라마가 가능했다.
둘이라서 더 좋은 '듀오'는 더욱 특별한 음반이다.”
- 리처드 용재 오닐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2018 리처드 용재 오닐 리사이틀 ‘DUO’ 내한공연이 열립니다. 리처드 용재 오닐은 미국 줄리아드음악원에서 비올리스트로서 최초로 Artist Diploma를 받았으며, 그에 이어 2006년 미국 클래식계 최고 권위상인 Avery Fisher Career Grant를 받은 유수한 연주자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죠. 비올리스트가 9장의 음반을 낸 역사는 드문데요. 이번 9번째 앨범의 테마로 ‘듀오’를 선택한 리처드 용재는 흔히 듣던 피아노와 비올라의 조합이 아닌, 비올라, 바이올린 그리고 첼로로 엮인 현과 현의 만남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리사이틀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와 첼리스트 문태국이 리처드 용재와 함께 관객들에게 감명 깊은 연주를 선사할 것입니다. 이번 내한공연은 인천, 서울, 안동,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4월 7일, LA부터 NY까지! 트렌디한 팝 밴드 LANY가 내한합니다. 보컬이자 전 프라다 모델 출신의 폴 클라인(Paul Klein)과 키보디스트 레스 프리스트(Les Priest), 드러머 제이크 고스(Jake Goss) 3인으로 구성된 레이니는 들을수록 빠져드는 신선한 사운드로 그들의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밴드입니다. 레트로 신스 팝의 떠오르는 별, LANY의 첫 싱글 ILYSB(I Love You So Bad)는 달달한 가사와 함께 중독적인 멜로디(!)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죠. 지난 해 성황리에 치러진 단독 내한공연 이후 올해 다시 우리나라를 찾는 레이니의 라이브 무대가 궁금해지는데요. 이번 공연에서도 LANY의 경쾌하고 청량한 음악들을 만나보실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2월 일반공연으로 추천받은 공연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따뜻한 햇살 아래, 조금은 가벼워진 옷차림만큼 산뜻한 기분으로 다양한 외국인 국내공연들을 만나보세요!
 

글. 공연추천부_차다래
제2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