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최신등급분류영화

김한슬 2020-07-14 조회수 : 2788

[등급뉴스]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최신등급분류영화

(2020.07.15.~07.28.)


여름은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드는 계절입니다. 이번 여름, 멀리 떠나기 어렵다면 극장에서 영화를 통해 잠시 지친 일상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려한 액션부터 지친 마음을 풀어주는 힐링 스토리, 뜨거운 여름밤을 설치게 할 로맨스까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좀비의 습격으로 폐허가 된 반도에서 생존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좀비 액션 영화 <반도>, 일상에 지친 두 여자의 설레지만 고독한 여정을 그린 영화 <블루 아워>, 절친이었던 두 사람이 우연히 단편영화에 출연해 키스를 하게 되면서 달라지는 관계를 다룬 영화 <마티아스와 막심>, 동심으로 살아가는 한 남자와 인어의 만남과 사랑을 그린 판타지 영화 <파리의 인어> 등 총 4편의 최신 영화 등급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화 <반도>, 15세이상관람가, 2020.07.15. 개봉 예정

 

영화 <반도>부산행이후 4,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사람들이 벌이는 생존을 위한 사투를 그린 액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2016년 개봉해 한국 좀비 영화의 새 역사를 쓴 천만영화 <부산행>의 속편으로 개봉 전부터 2020년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 층 더 빨라진 좀비들과 속도감 있는 카 액션까지 더해져 이전 작품보다 더 치열해진 좀비와의 사투와 색다른 액션 장면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총격살상, 좀비가 떼로 사람을 물어뜯는 장면, 목숨을 건 자동차 추격전에서의 살상, 사람과 좀비의 격렬한 몸싸움 등 신체훼손과 유혈이 있는 폭력적인 장면들과 좀비들의 흉측한 모습, 폐허가 된 도시의 모습 등에서 폭력성과 공포의 수위가 다소 높아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블루 아워>, 12세이상관람가, 2020.07.22. 개봉 예정

 

영화 <블루 아워>는 일상에 지친 CF감독 주인공이 가고 싶지 않았던 고향으로 돌아와 고향의 친구와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영화의 제목인 블루 아워는 해가 뜰 때와 해질녘의 남은 빛이 지는 시간대를 말하는데, 평범한 일상이 아름답게 보이는 순간을 뜻하기도 합니다. 영화의 제목처럼 이 영화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특별한 시선으로 힐링을 선사할 것이라고 하네요. 이 영화는 최근 한국 배우 최초로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은 심은경 배우가 주연을 맡았으며, 일본의 대표적인 영화제인 다카사키 영화제에서 이 영화로 두 주연배우가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공동 수상해 열연을 인정받았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성인들의 흡연과 가벼운 음주 장면에서 약물의 수위는 보통이고, 주제의 이해도 및 대사 항목도 고려하여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마티아스와 막심>, 15세이상관람가, 2020.07.23. 개봉 예정

 

영화 <마티아스와 막심>은 절친한 친구 사이였던 마티아스막심이 단편영화에 출연해 키스를 하게 되면서 달라진 관계로 인해 겪게 되는 사건을 담은 영화입니다. 배우이자 각본가, 감독으로 활동하며 전세계에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자비에 돌란의 작품입니다. 감독인 자비에 돌란이 직접 배우로 출연하여 세심한 감정묘사로 청춘의 사랑과 우정을 담아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영화는 제72회 칸영화제의 공식경쟁부문에 초청되며 개봉 이전부터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격렬하게 키스를 나누고 춤을 추고 가슴을 노출하는 장면 등 선정성의 표현수위가 다소 높고, 음주와 흡연 장면, 욕설과 비속어 비하발언 등 대사의 표현수위도 다소 높으며, 주제의 이해도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파리의 인어>, 12세이상관람가, 2020.07.23. 개봉 예정

 

영화 <파리의 인어>는 동화 같은 사랑을 믿는 남자 주인공이 세상에 마지막 남은 인어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영화입니다. 파리의 아름다운 배경과 화려한 색감의 영상, 감미로운 OST가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엔 힘든 이 시기에 파리 여행은 못가더라도 이 영화를 관람하며 잠시 파리의 아름다운 배경을 체험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인어의 노출이 한 차례 등장하나 선정성 수위가 보통이고, 남자가 눈을 뜨고 죽는 모습과 CPR 응급처치, 담배꽁초로 집이 불타는 장면에서 경미한 공포감이 유발되며 성인들의 음주 및 흡연 장면이 몇 차례 등장하지만 자극적으로 묘사되지는 않아 약물 수위 역시 보통 정도이고, 이밖에 주제 이해도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최신등급분류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