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꿉꿉한 장마철, 습도를 날려버릴 최신등급분류영화

김지현 2020-07-29 조회수 : 570

[등급뉴스]
꿉꿉한 장마철, 습도를 날려버릴 최신등급분류영화
(2020.07.29.~08.11.)


최근 장마철로 비 내리는 날이 지속되면서 습도가 높습니다. 이 장마철을 쾌적하게 만들어줄 상쾌한 영화들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을 코미디 영화부터 박진감 넘치는 액션 영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최신등급분류영화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알몸 트래킹 도전으로 새로운 인연과 사랑을 만나게 되는 내용의 영화 <모든 것을 벗어던진 특별한 여행>, 방콕에 위치한 여행자들의 성지, ‘카오산 로드’에서 만난 두 남녀가 서로 가까워져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카오산 탱고>, 극단주의자들의 코란 해석에 세뇌당한 소년의 이야기를 다룬 극영화 <소년 아메드>, 은퇴를 앞둔 킬러에게 벌어지는 위기와 사투를 그린 액션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총 4편의 최신 영화 등급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화 <모든 것을 벗어던진 특별한 여행>, 15세이상관람가, 2020.07.29. 개봉 예정


영화 <모든 것을 벗어던진 특별한 여행>은 인생의 나락에 봉착한 남자가 서호주를 횡단하는 알몸 트래킹에 도전하면서 새로운 인연과 사랑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여행 속에서 처음 보는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쌓고, 그 안에서 느끼는 사랑은 언제나 설렙니다. 알란 린제이 감독은 ‘소소한 행복’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알려주기 위해, 전에 없던 독특한 소재로 자신의 기획 의도와 메시지를 전하려 했다고 합니다. 기상천외한 코믹 트립 로맨스에 예비 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저속하고 성적 맥락의 대사 사용이 있어 대사 수위가 다소 높고, 이 밖에 주제의 이해도를 고려하여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카오산 탱고>, 12세이상관람가, 2020.07.30. 개봉 예정


영화 <카오산 탱고>는 상실의 아픔을 지닌 ‘지하’와 ‘하영’이 방콕에 위치한 여행자들의 성지, ‘카오산 로드’에서 만나 서로 가까워져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김범삼 감독은 『카오산 로드에서 만난 사람들』이라는 책과 동명의 다큐멘터리를 접하고, 실제로 ‘카오산 로드’를 취재하면서 겪은 특별한 순간들을 영화로 녹여냈다고 합니다. 두 남녀의 러브스토리는 물론, 태국의 ‘카오산 로드’,  ‘암파와 수상시장’, 그리고 ‘송크란 축제’의 현장까지 엿볼 수 있다고 하니, 올여름 이 영화를 통해 태국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 영화는 주먹으로 남자의 얼굴을 치는 장면이 있으나 보통 정도의 수위이고, 흡연 장면과 음주 장면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소년 아메드>, 12세이상관람가, 2020.07.30. 개봉 예정


영화 <소년 아메드>는 극단주의자들의 코란 해석에 세뇌당한 열세 살 소년 ‘아메드’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평범한 무슬림이었던 ‘아메드’는 종교 지도자에게 세뇌 당한 후, 어릴 적부터 자신을 가르친 선생님을 해칠 계획을 세우고, 결국엔 소년원에까지 가게 됩니다. <소년 아메드>는 <로제타>로 1999년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던 다르덴 형제의 영화입니다. <소년 아메드> 또한 <기생충>이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며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소년의 일탈이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지만, '주제'는 보통 정도이고, 소년이 칼로 선생님을 공격하다 실패하는 장면이나, 무슬림이 되기를 거부하는 소녀를 밀치는 장면 등에 경미한 폭력성이 있으며, 혐오 발언으로 인한 대사와 모방위험의 수위를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15세이상관람가, 2020.08.05. 개봉 예정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액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오스카에서 4관왕을 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영화 <기생충>의 홍경표 촬영 감독이 촬영을 맡아 한국, 태국, 일본을 넘나드는 로케이션을 통해 화려한 액션 장면들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영화 <신세계> 이후로 7년 만에 재회하는 배우 황정민과 이정재의 연기 호흡도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칼을 휘두르며 격투, 살상하는 장면, 총격 살상 장면 등이 몇 차례 다소 높게 표현되었고, 그 외 '모방위험' 및 '주제'를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꿉꿉한 장마철, 습도를 날려버릴 최신등급분류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