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늘 한가위만 같아라.” - 추석 맞이 최신등급분류영화

김지현 2020-09-23 조회수 : 740

[등급뉴스]
"늘 한가위만 같아라."

- 추석 맞이 최신등급분류영화

(2020.09.23.~10.06.)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 추석 대표 덕담인데요. 곡식과 과일들을 수확하고, 여름처럼 덥지도 겨울처럼 춥지도 않아 살기에 가장 알맞은 계절이라 생긴 말이라고 합니다. 이번 명절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때문에 고향을 오가지 못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고향에 가지 못하더라도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부터 재미와 감동까지 모두 느낄 수 있는, 풍성한 최신등급분류영화를 소개하겠습니다. 

 

사채 빚 담보로 아이를 돌보던 남자와 아이가 진정한 가족이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 <담보>, 신혼의 단꿈에 빠져있던 주인공의 남편이 외계인임이 밝혀지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코미디 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오지 마을로 전근 온 신임교사가 어린 아이들의 순수함과 열정에 감동받고 변화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교실 안의 야크>, 소년과 바다 생물의 우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를 그린 애니메이션 <해수의 아이> 등 총 4편의 영화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담보>, 12세이상관람가, 2020.09.29. 개봉 예정


영화 <담보>는 사채업자 두석과 그의 후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승이역을 맡은 배우 박소이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도 강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이번 영화에는 무려 300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합류하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배우 성동일이 까칠하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사채업자 '두석' 역을 맡아, 두 배우의 부녀 케미에 관심이 뜨겁습니다. 추석 명절을 맞아, 든든한 가족애를 확인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술집에서 춤을 추는 장면이 간결하게 묘사되어 선정성 수위가 보통이고, 주먹질과 발길질, 오토바이 사고, 유리컵을 벽에 던져 아이가 다치는 장면이 있으나 표현이 경미하고 간접적으로 묘사해 폭력성과 공포 요소도 보통 수준이며, 이밖에 대사 및 약물, 모방위험 항목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15세이상관람, 2020.09.29. 개봉 예정


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은 죽지 않는 불사신, ‘언브레이커블(unbreakable)’을 죽이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코믹 스릴러입니다. 소재부터 심상치 않은데요. 장항준 감독이 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신정원 감독이 장르를 변화시켜 완성했다고 합니다. 인류 멸망을 목표로 지구에 온 언브레이커블과 이에 맞서는 대한민국 세 명의 여고 동창 전사들의 한 판 대결이라는 설정이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코믹과 스릴러, SF와 호러, 액션까지 모두 담은 스토리를 영화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물과 술에 독극물을 타는 장면, 흡연 등에서 약물의 수위가 다소 높고, 비속어 등 대사와 모방위험의 수위를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교실 안의 야크>, 전체관람가, 2020.09.30. 개봉 예정


영화 <교실 안의 야크>는 호주로의 이민을 꿈꾸는 선생이 외딴 벽지학교의 아이들과 만나면서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게 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이 영화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2019)에서 초청 상영되어, 영화를 미리 본 국내 관객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행복지수 1’, 은둔의 나라, 무공해 청정국가 부탄을 배경으로 한 영화답게, 보기만 해도 눈과 가슴이 맑아지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담았습니다. 순도 100%의 순수한 아이들의 선한 영향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오지 마을로 전근 온 신임교사가 어린 아이들의 순수함과 열정에 감동받고 변화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모든 연령에 해당하는 사람이 수용 가능한 주제를 다루며 내용 및 대사, 영상의 표현에 있어 전 연령이 이해할 수 있고, 부적절한 표현이 거의 없거나 매우 약하게 표현되어 있어 전체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해수의 아이>, 전체관람, 2020.09.30. 개봉 예정


영화 <해수의 아이>는 외로운 소녀 루카와 바다 소년 우미소라를 만나 함께한 여름날을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지브리 애니메이션 외에 더 이상 애니메이션 음악 작업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던 히사이시 조의 복귀 소식에 세계적인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원작자인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만화를 원작으로 합니다. 그가 지속적으로 전하는 자연과 세계 그리고 인간이라는 철학적 요소들이 어떻게 표현될지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바다-하늘-인간-우주를 담은 감동 서사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소년과 바다 생물의 우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로, 모든 연령에 해당하는 사람이 수용 가능한 주제를 다루며 내용, 대사, 영상의 표현에 있어 모든 연령이 이해할 수 있고, 부적절한 표현이 없기 때문에 전체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늘 한가위만 같아라.” - 추석 맞이 최신등급분류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