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가을 타나봐’ - 최신등급분류영화(2020.10.07.~10.20.)

김지현 2020-10-07 조회수 : 439

[등급뉴스]
'가을 타나봐'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0.10.07.~10.20.)


추석도 지나고, 완연한 가을입니다. 음원사이트에도 가을 하면 떠오르는 대표곡들과 발라드 음악이 많이 보입니다. 이런 날씨에 가을 탄다라고 느끼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실제로, 주로 가을이나 겨울 등 일조량이 줄어드는 계절에 우울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의학적으로는 계절성 정서 장애(seasonal affective disorder)’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올가을 우울감과 무기력함을 날려줄 최신등급분류영화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자연의 재료로 요리하는 방랑식객이 세 명의 어머니를 위해 108가지의 요리를 만들기까지 사연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밥정>, 두 연인이 오해와 갈등 속에 이별과 만남을 반복하며 진정한 사랑을 깨닫게 되는 로맨스 영화 <애프터: 그 후>, 악명 높은 갱스터 두목이 복역 중 병을 얻어 출소한 후 정신병에 시달리며 보낸 마지막 1년을 다룬 극영화 <폰조>, 세상과 단절된 채 범죄 현장을 수습하며 사는 청년 '태인'이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소리도 없이> 등 총 4편의 영화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밥정>, 전체관람가, 2020.10.07. 개봉


영화 <밥정>은 자연을 재료 삼아 요리하는 방랑식객 임지호 셰프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임지호 셰프는 어머니에 대한 아픈 사연 때문에 길에서 인연을 맺은 사람들에게 기꺼이 음식을 대접하고, 지리산에서 만난 김순규 할머니를 길 위의 어머니로 10년간 모시기도 합니다. ‘으로 ()’을 나누는 그의 요리 철학과 우리의 집 밥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이 영화는 AMP(Asian Movie Pulse) 선정 ‘2019 베스트 아시아 다큐멘터리 Top 20’과 토론토 가디언 선정 꼭 봐야 할 작품 Top10’으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따뜻한 힐링 다큐를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자연의 재료로 요리를 만드는 방랑식객 주인공이 세 명의 어머니를 위해 108가지 요리를 만들기까지의 사연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로, 모든 항목에 유해요소가 없거나 매우 경미하여 전체 연령층이 보아도 무방한 전체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애프터: 그 후>, 15세이상관람, 2020.10.07. 개봉


영화 <애프터: 그 후>는 서로가 첫사랑이었던 캠퍼스 커플 하딘테사가 직장 남사친 트레버의 등장으로 삼각관계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영화의 시나리오 작업에는 세계 최대 웹 소설 플랫폼 왓패드연재 시작 후 누적 뷰 15억을 기록한 애프터시리즈의 원작 작가이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인 안나 토드가 직접 참여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게다가 미국보다 빨리 만나볼 수 있는 개봉 일정과 해외 오리지널 상영 확정으로 팬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세 남녀의 설렘 가득한 삼각 로맨스에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애정행위와 성행위 장면이 상반신 위주로만 제한(간접)적으로 묘사되어 선정성 수위가 다소 높고, 욕설과 성적 대사 등도 있으나 그 수위 역시 다소 높은 정도이며, 흡연과 음주 장면 등으로 인한 약물 수위를 고려하여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폰조>, 청소년관람불, 2020.10.14. 개봉 예정


영화 <폰조>는 전설적인 갱스터 알폰소 카포네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마피아로 불리는 알 카포네와 그를 쫓는 FBI 요원 사이에 수백만 달러의 행방을 두고 펼쳐지는 범죄 드라마입니다. 배우 톰 하디는 알 카포네를 완벽하게 묘사하기 위해 삭발 투혼부터 체중 증량, 색다른 목소리 연기까지 몸을 사리지 않는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영화 <덩케르크>에 이어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톰 하디와 잭 로던의 케마와 톰 하디의 연기 변신에 예비 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악명 높은 갱스터 두목 알 카포네가 복역 중 병을 얻어 출소한 후 정신병에 시달리며 보낸 마지막 1년을 다룬 극영화로, 목을 칼로 반복적으로 찔러 살해하는 장면, 총격전을 벌이는 장면, 눈이 훼손된 사람의 얼굴을 비추는 장면, 기관총 난사 장면 등 살상행위와 유혈 표현으로 인해 폭력성과 공포의 수위가 높아 청소년관람불가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소리도 없이>, 15세이상관람, 2020.10.15. 개봉 예정


영화 <소리도 없이>는 의도치 않게 유괴된 아이를 맡게 된 두 남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범죄 조직의 청소부라는 독특한 캐릭터와 의도치 않게 유괴범이 된다는, 기존의 범죄 영화와는 색다른 설정으로 예비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합니다. 주연을 맡은 유아인과 유재명, 두 배우 또한 참신한 시나리오에 충격을 받았고, 작업하면서 행복했다며 극찬을 했는데요. 특히, 파격적인 외적 변신과 함께 러닝타임 내내 대사 한마디 없는 태인역을 연기한 배우 유아인의 활약에 팬들의 기대가 뜨겁습니다.

 

세상과 단절된 채 범죄 현장을 수습하며 사는 청년 '태인'이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극영화로, 야구배트로 머리를 때려죽이는 장면, 시신을 땅에 파묻는 장면, 암매장하는 장면 등 살상 행위가 몇 차례 등장하지만, 직접적인 묘사가 거의 없고 자극적이지 않은 수준으로 표현되어 폭력성과 공포의 수위는 다소 높은 정도이며, 모방위험 요소를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가을 타나봐’ - 최신등급분류영화(2020.10.07.~10.20.)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