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상강, 가을의 끝에서 - 최신등급분류영화(2020.10.21.~11.03.)

김지현 2020-10-21 조회수 : 716

[등급뉴스]
상강, 가을의 끝에서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0.10.21.~11.03.)


상강(霜降)은 한로(寒露)와 입동(立冬) 사이에 있는 가을의 마지막 절기로, 양력 1023일 무렵을 말합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가을 날씨가 계속되지만, 밤에는 기온이 매우 낮아져 서리가 내리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또 이때는 단풍이 가장 아름답고 국화가 활짝 피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상강 즈음에는 예부터 국화주를 마시며 나들이를 하는 문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가을의 끝에서 개봉하는 최신등급분류영화 4편을 소개하겠습니다.

 

회사 토익반을 같이 듣는 세 친구가 힘을 합쳐 외사가 저지른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친구들과 함께 간 여행에서 살해당한 후 그 영혼이 친구의 몸들을 떠도는 기이한 현상을 다룬 스릴러 영화 <에브리타임 아이 다이>, 교통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아들과 힘겹게 살아가던 장의사가 아들의 새로운 간병인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영화 <종이꽃>, 세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발명가 테슬라의 무선 전송 기술 발명 과정을 다룬 영화 <테슬라> 등 총 4편의 영화 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12세이상관람가, 2020.10.21. 개봉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입사 경력 8년 차로 업무는 베테랑이지만, 고졸 출신이라는 이유로 커피 타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과인 말단 직원들에게 토익시험 600점 이상 통과 시 대리 진급이라는 기회가 생기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언론시사회 이후 회사와 맞짱 뜨는용감한 말단 사원들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개성파 배우들의 조합, 90년대 복고 감성을 그대로 재현해낸 연출로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개봉한 따끈따끈한 영화를 스크린에서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희롱하는 장면 및 회사 상사의 폭력적 모습 등에서 폭력성 및 공포 수위가 보통이고, 간결한 음주 및 흡연 장면으로 인한 약물의 수위도 보통이며, 이 밖에 비속한 표현과 성차별적 대사, 주제 이해도 및 모방위험 요소를 고려하여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에브리타임 아이 다이>, 15세이상관람, 2020.10.21. 개봉


영화 <에브리타임 아이 다이>는 의문의 사고로 죽게 된 이 겪는 기이한 체험을 묘사한 환각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미 예고편이 공개됨과 동시에 각종 SNS 상에서는 영화 <겟 아웃>의 환각 버전이라는 의견들이 게시될 정도로 독특한 설정을 통해, 예비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해외 영화 비평가들의 평점을 매기는 웹사이트 로튼토마토신선도 지수 100%를 달성하는 등 압도적인 극찬 속에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독보적 환각 스릴러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치정살인 및 초현실적 상황이 주는 공포 등이 주된 내용으로 주제의 수위가 다소 높고, 머리를 둔기로 내려치고, 주먹으로 얼굴 난타하는 장면, 환상 속에서 손바닥에 구멍이 뚫리는 장면 등에서 유발되는 폭력성과 공포의 수위가 다소 높아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종이꽃>, 12세이상관람, 2020.10.22. 개봉 예정


영화 <종이꽃>은 사고로 거동이 불편해진 아들과 함께 살아가는 장의사 성길이 옆집으로 이사 온 모녀를 만나, 잊고 있던 삶에 대한 희망을 품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영화에서 국민배우 안성기가 연기한 장의사 성길역은 고독한 가장을, 그의 아들 지혁을 통해서는 좌절감에 빠진 청년들의 모습을, 배우 유진이 연기한 은숙은 홀로 딸을 키우는 워킹맘을 대변하며 모든 세대 관객들의 큰 공감을 일으킬 예정입니다. 현시대를 대표하는 44색의 캐릭터를 통해 남다른 감동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인분이 묻은 막대걸레로 사람들에게 항의하며 위협하는 장면, 칼을 휘두르는 장면, 몸싸움을 하는 장면, 자살 시도 장면, 염하는 장면, 피를 흘리며 골목에 쓰러져 있는 회상 장면 등 공포와 폭력적인 묘사가 있으나 간결하고 경미한 수준이고 간결한 음주, 흡연 장면들과 비속어 대사 등도 있으나 전체적인 맥락상 표현 수위는 보통 수준으로, 이 밖에 몇몇의 모방위험 요소를 함께 고려하여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테슬라>, 12세이상관람, 2020.10.28. 개봉 예정


영화 <테슬라>는 시대를 뛰어넘어 미래를 디자인한 과학자, ‘니콜라 테슬라의 삶을 조명합니다. 테슬라는 에디슨의 유명세에 가려져 일반인에게는 덜 알려졌지만, 과학자들 사이에서는 과학자의 과학자로 불릴 만큼 혁신의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테슬라 역으로 활약하게 된 배우, 에단 호크의 새로운 인생 캐릭터라는 소문이 자자한데요. 영화에서 보여주는 당시 시대를 풍미했던 인물들과 테슬라와의 관계 속에서, 100년을 앞서 미래를 그려낸 그만의 혁신과 창조력을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세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발명가 테슬라의 무선 전송 기술 발명 과정을 다룬 영화로, 동물과 사람을 전기 의자로 죽이는 실험 장면, 음주와 흡연 등이 묘사되지만 간결하게 표현되었고 빈도도 낮아 공포 및 약물 수위가 보통 수준이며, 이 밖에 주제 및 대사 항목을 함께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상강, 가을의 끝에서 - 최신등급분류영화(2020.10.21.~11.03.)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