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2021년, 새롭게 시작할 힘을 주는 최신등급분류영화

김지현 2021-01-13 조회수 : 217

[등급뉴스]

2021년, 새롭게 시작할 힘을 주는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1.13.~01.26.)


“Happy new year!” 어느새 1월도 중순으로 접어들었습니다. 혹시 새해에 처음으로 듣는 노래가 한 해를 결정한다는 소문 들어보셨나요? 비슷하게, 새해 처음으로 보는 영화가 남은 2021년을 좌우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영화를 보고 싶으신가요? 아직 첫 영화를 고르지 못하셨다면 아래 영화들을 추천드립니다! 부디 올해는 코로나19가 물러가고, 더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면서, 2021년 새롭게 시작할 힘을 주는 영화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프랑스 남자가 SNS를 통해 알게 된 여성을 만나기 위해 한국에 와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아이엠히어>, 사고로 영혼이 된 피아니스트 '조 가드너'가 인생의 참된 가치를 알아가는 과정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 태블릿 속 몬스터 '래리'가 언어 발달 장애로 친구가 없는 소년 '올리버'에게 접근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 <커넥트>, 체스 신동이 정치적 망명을 원하는 아버지와 함께 프랑스에 와서 뛰어난 체스 능력을 보이는 내용을 담은 영화 <파힘> 등 총 4편의 영화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아이엠히어>, 12세이상관람가, 2021.01.14. 개봉 예정


배두나와 프랑스 배우 알랭 샤바가 출연하는 영화 <#아이엠히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알게 된 'SOO'를 만나기 위해 무작정 한국행을 택한 프랑스 남자 '스테판'이 겪는 좌충우돌 힐링 여행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전체 분량의 70%가 한국을 배경으로 하여, 차별화된 한국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릭 라티고 감독은 "한국은 풍부한 문화 예술로써 떠오르는 역동적인 나라"라며 한국을 주요 촬영지로 결정한 이유를 전하기도 하였는데요. 외국인의 시선으로 그려지는 서울의 새로운 모습을 영화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키스 장면, 교통사고 장면, 음주와 흡연 등이 등장하지만 간결하게 표현되어 선정성, 공포, 약물의 수위가 보통 수준이므로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소울>, 전체관람, 2021.01.20. 개봉 예정


영화 <소울>태어나기 전 세상에서 저마다의 성격을 갖춘 영혼이 지구에서 태어나게 된다는 재미있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영화로,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완전히 다른 두 세계, 환상과 현실을 오가며 디즈니픽사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세계관을 완성합니다. ‘소중하지 않은 삶은 없다'라는 메시지를 결론으로 우리의 영혼을 달래주는, 힐링 무비를 스크린에서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사고로 영혼이 된 피아니스트 '조 가드너'가 인생의 참된 가치를 알아가는 과정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로, 모든 연령에 해당하는 사람이 수용 가능한 전체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커넥트>, 15세이상관람, 2021.01.20. 개봉 예정


영화 <커넥트>는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제작진이 완성한 미스터리 온택트 호러 영화로, 디지털 기기를 통해서만 보이는 존재 '그것'의 타깃이 된 두 사람이 또 다른 뒤집힌 세계로부터 도망치려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북미 개봉 직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해외 매체와 평단의 열렬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21세기 온택트 시대상을 반영한 참신한 콘셉트는 기존의 공포 영화 패러다임을 넘어서는, 완전히 새로운 호러 영화를 탄생시켰다는 평입니다. 극강의 서스펜스 장면 속에서 숨 막히는 스릴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몬스터가 소년의 목을 조르고 공중으로 들어 올리는 장면, 화면에서 기어 나온 몬스터에게 쫓기는 장면, 그 외 어둠 속에서 기괴한 소리와 함께 등장하는 몬스터의 모습이 표현되고, 거기에 긴장과 불안을 조성하는 음향효과 사용이 더해져 공포감이 다소 높은 수준이므로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파힘>, 전체관람, 2021.01.21. 개봉 예정


영화 <파힘>은 체스 월드 주니어 챔피언 자리에 올라 프랑스 전역을 놀라게 했던 방글라데시 천재 소년 파히 모하마드의 감동 실화를 스크린에 옮긴 작품입니다. 자국의 정치적 문제에 휘말려, 프랑스로 망명한 체스 신동 파힘은 체스 선생님 실뱅을 만나 국경과 인종은 물론, 세대를 뛰어넘는 우정을 쌓기 시작합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다시 만나기 위해 체스 월드 챔피언에 도전하는 파힘의 이야기를 통해, 가슴 따뜻해지는 감동과 실감 나는 체스 경기 장면의 긴장감까지 생생하게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방글라데시의 한 체스 신동이 정치적 망명을 원하는 아버지와 함께 프랑스에 와서 불법체류자 신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체스 능력을 보이는 내용을 담은 영화로, 모든 항목에서 유해한 사항이 없으므로 전체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2021년, 새롭게 시작할 힘을 주는 최신등급분류영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