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최신등급분류영화

김지현 2021-02-10 조회수 : 316

[등급뉴스]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2.10.~02.23.)


설날을 맞아, 극장가에도 훈풍이 불어오는 듯합니다. 움츠려 있던 영화들이 기지개를 켜듯이 개봉 소식이 하나 둘 들려오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코로나19의 더 큰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연휴 동안 사회적 거리 두기등 방역 수칙을 더 철저히 지켜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쉬는 동안 소소하게 가족끼리 보기 좋은 영화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신비로운 ‘SF’부터 따뜻한 감동의 드라마까지 최신등급분류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대생이 미혼모의 베이비시터가 되어 아이를 지켜나가는 과정을 통해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그린 영화 <아이>, 아르테미스 대위와 그녀를 따르는 대원들이 알 수 없는 현상으로 새로운 세계로 이동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영화 <몬스터 헌터>, 특수부대 출신 흥신소 사장과 중국 국가안전부 요원이 총기 불법 매매상을 소탕하는 과정을 그린 코믹 액션 영화 <미션 파서블>, 소설가 지망생 ?과 어른이 되고픈 쓸쓸한 소년 미오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해변의 에트랑제> 등 총 4편의 영화 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아이>, 15세이상관람가, 2021.02.10. 개봉


영화 <아이>는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아영이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벌어지는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이 영화에는 싱글맘보호종료아동이라는 사회적 약자가 등장하지만, 섬세한 연출을 통해 특히 비극적인 면을 확대하거나 자극적으로 묘사하지 않습니다. 김현탁 감독은 이번 영화를 통해, “스스로 일어서겠다는 인물이 누군가에게 손길을 내밀면서 비로소 엉거주춤이라도 세상 속으로 걸어가게 만들고 싶었다.”라고 밝혔는데요.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위로를 받는 두 여성의 잔잔한 힐링 스토리를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거친 욕설 및 비속어가 수차례 다소 높은 수위로 표현되고, 아기를 돈으로 사고, 파는 불법 입양 행위 묘사 등 대사 및 모방위험 요소의 유해성이 다소 높은 수준이므로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몬스터 헌터>, 12세이상관람, 2021.02.10. 개봉


영화 <몬스터 헌터>는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유명 게임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액션물입니다. 영화에서 UN 합동보안작전부의 아르테미스대위는 사라진 팀원을 추적하는 임무를 부여받고 현장에 갔다가 이상 현장에 휩쓸려 몬스터 세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영화 <레지던트 이블>에서 좀비들과 싸우던 여전사, 밀라 요보비치가 이번에는 괴물들과 사투를 벌이게 되는데요. 영화 <옹박> 시리즈의 배우, 토니 자와 함께 펼치는 화려한 액션과 위협적인 괴물들을 구현한 영상효과는 벌써부터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속도감 넘치는 액션 영화를 통해 그간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괴물의 등장과 살상, 상해 등 폭력성과 공포를 유발하는 요소들이 나오나 판타지 영화의 비현실성을 감안하면 수위는 보통 수준이고, 이밖에 대사 및 주제 이해도를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미션 파서블>, 15세이상관람, 2021.02.17. 개봉 예정


영화 <미션 파서블>은 돈이면 다 하는 흥신소 사장과 열정 충만 비밀 요원이 무기 밀매 사건 해결을 위해 전략적 동맹을 맺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입금만 되면 집 나간 강아지도 찾아준다는 선금 만능주의흥신소 사장과 임무 완수를 위해서라면 목숨도 아끼지 않는 엘리트 수습 요원의 콤비 플레이가 이 영화의 핵심인데요. 대역 배우 중에 비슷한 신체 조건을 가진 사람이 없어서 스스로 액션 장면들을 100% 소화했다고 밝혀, 배우 김영광의 첫 액션 연기 도전에도 관객들의 기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유쾌한 코믹 액션을 스크린으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총기를 사용하여 상대를 쏴 죽이는 장면과 칼을 사용해 찌르거나 베어 죽이는 장면이 몇 차례 등장하지만 직접적이거나 자극적으로 묘사되지는 않아 폭력성과 공포의 수위는 다소 높은 정도이며, 몇 차례의 저속하고 거친 욕설이 표현되고, 모방위험 요소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해변의 에트랑제>, 15세이상관람, 2021.02.18. 개봉 예정


영화 <해변의 에트랑제>는 소설가 지망생 과 어른이 되고픈 쓸쓸한 소년 미오의 순수한 사랑의 시작을 그린 힐링 로맨스입니다. 애니메이터 출신인 원작자 키이 칸나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아, 오키나와의 외딴섬을 배경으로 원작의 장점을 고스란히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특히 가족, 일상, 성장에 중점을 둔 성장 스토리는 첫사랑이라는 소중한 경험에 대한 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입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정화되는 청량하고 화사한 영상미와 감성적인 스토리의 조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키스 장면 및 동성애 장면이 등장하고, 비하적인 표현과 성적인 대화가 사용되지만 구체적이고 자극적이지 않게 표현하여 선정성과 대사 수위가 다소 높아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 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최신등급분류영화(2021.02.10.~2021.02.23.)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