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

김지현 2021-03-24 조회수 : 1455

[등급뉴스]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3.24.~04.06.)


여러분은 흘러가는 계절의 변화를 무엇으로 느끼시나요? 낮과 밤의 길이, 기온 등으로 계절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또 하나의 지표가 되는 것이 바로 절기(節氣)’라고 합니다. 절기는 태양의 위치를 15º 간격으로 나누어, 24개의 지점을 설정한 것으로, 예부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지난 20일은 바로 춘분(春分)’이었는데요. 춘분은 태양이 정확히 0º(적도)에 다다르는 날로, 24절기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기점이 된다고 합니다. 춘분을 조금 지난 지금, 개봉을 앞두고 있는 최신등급분류영화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무대공포증이 있는 청년과 실패한 음반 기획자가 만나 버스킹을 하면서 각자의 상처를 극복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더 박스>, 콩과 고질라의 대결을 그린 SF 영화 <고질라 VS. >, 서울을 찾은 한 소설가가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의 사연을 듣고 자신의 소설에 대해 고민하는 내용을 담은 극영화 <아무도 없는 곳>, 주인공 여성이 우연한 사고로 여성성을 잃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해길랍> 등 총 4편의 영화 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더 박스>, 12세이상관람가, 2021.03.24. 개봉


영화 <더 박스>는 박스를 써야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버스킹 가수와 성공이 제일 중요한 프로듀서의 만남을 담은 버스킹 로드 무비입니다. 아이돌 그룹 엑소(EXO)’의 박찬열이 주연을 맡으면서 개봉 전부터 대단한 화제를 모았는데요. 배우 박찬열은 이번 영화에서 세계적인 명곡들부터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까지, 다양한 음악들을 안정적인 기타 연주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화 <반드시 잡는다>, <보통사람> 등에서 입체적인 연기를 선보여온 배우 조달환과 박찬열의 색다른 케미를 통해 음악 영화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무대공포증이 있는 청년과 실패한 음반 기획자가 만나 버스킹을 하면서 각자의 상처를 극복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가정 폭력 및 음주 장면 등에서 폭력성, 공포, 약물 수위가 보통 수준이고, 이밖에 주제 이해도 및 거친 언어 표현에서 유발되는 대사 유해성 수준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고질라 VS. 콩>, 12세이상관람, 2021.03.25. 개봉 예정


영화 <고질라 VS. >은 역사상 가장 거대한 존재들의 스펙터클한 대결을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가 일본의 토호와 제휴해서 제작하는 네 번째 몬스터버스작품인데요. ‘몬스터버스(monsterverse)’란 몬스터와 유니버스를 합친 것으로, 영화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합니다. 3년 전 거대 몬스터들의 습격을 받고 스컬 아일랜드를 떠나 인간들의 보호관찰을 받고 있는 ’,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비밀연구회사를 쑥대밭으로 만들어 버리며 인간들에게 등을 돌린 고질라간의 대격돌을 화려한 영상으로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콩과 고질라의 대결을 그린 SF 영화로, 고질라가 전투기와 군함을 두 동강내며 폭발시키는 장면, 공격 및 대결 장면 등으로부터 폭력성이 나타나고 공포감이 유발되지만 거칠거나 잔혹하게 묘사되지 않고 장르의 특성상 현실성이 떨어져 12세 이상의 청소년이라면 충분히 관람할 수 있는 ‘12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아무도 없는 곳>, 15세이상관람, 2021.03.31. 개봉 예정


영화 <아무도 없는 곳>은 주인공 창석이 찻집과 길에서 만나게 된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상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이 하루 동안 길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담았던 김종관 감독의 신작 <더 테이블>의 연장선에 있는 영화로, 감독은 이번에 창석의 모습을 통해, 창작자가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그리고 싶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페르소나>의 에피소드 밤을 걷다에서 함께했던 배우 이지은의 우정출연 소식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연우진, 김상호, 이주영을 필두로 하는 개성 있는 실력파 배우들이 펼치는 감성적인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서울을 찾은 한 소설가가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의 사연을 듣고 자신의 소설에 대해 고민하는 내용을 담은 극영화로, 만남 및 사랑, 늙음, 죽음, 헤어짐, 그리움 등 평범한 인생의 사건들과 그에 대한 느낌을 주된 내용으로 다루고 있으며, 성인의 음주 및 흡연 장면이 다소 반복적으로 등장하고, 자살을 위해 약물을 구한 사연이 다뤄지고 있어 약물의 수위가 다소 높아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해길랍>, 15세이상관람, 2021.03.31. 개봉 예정


영화 <해길랍>은 가슴 뛰는 첫사랑과 충격적인 사고로 이별하고 몇 년 후, 낯선 익숙함을 가진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대만 영화입니다. 지난해 현지 방영 당시 최근 8년간의 방송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전 세계 OTT 플랫폼에서 10억뷰를 기록했던 대만 드라마 상년니의 주인공, 배우 허광한이 이 영화의 주연을 맡아, 벌써부터 국내 팬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한국에서는 처음 만나는 그의 스크린 주연작이라고 하는데요. 풋풋하고도 로맨틱한 첫사랑의 순간을 영화로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 여성이 우연한 사고로 여성성을 잃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학생들의 키스 장면, 화장실에 가두고 집단괴롭힘을 하는 장면, 버스 안에서의 성추행 장면 등에서 선정성과 폭력성 수위가 다소 높고, 성적 맥락의 대사와 거친 언어 사용에서 대사 수위도 다소 높으며, 이밖에 주제 및 모방위험 요소를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 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 - 최신등급분류영화(2021.03.24.~2021.04.06.)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