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지구야 축하해!’

김지현 2021-04-21 조회수 : 327

[등급뉴스]

'지구야 축하해!'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4.21.~05.11.)


바로 내일, 422일은 지구의 날입니다.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매년 422)인데요. UN이 정한 세계 환경의 날’(매년 65)과는 달리, 순수 민간운동에서 출발해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구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계절의 길이와 날씨 변화 등 일상에서 느끼는 변화를 돌아보며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가지고, 플라스틱 제품 사용 줄이기 등 작은 일부터 하나씩 실천해 간다면 지구도 기뻐할 것 같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지구의 날을 맞아 무해한 영화들의 등급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우리 지구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기로 해요. >_<

 

부산에서 서울까지 470킬로미터를 달리는 두 청년의 여정 속에서 그들의 고민과 삶의 의지 그리고 희망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영화 <무순, 세상을 가로질러>, 어릴 때 좋아하던 여자 친구를 잊지 못한 한 남자의 순수한 사랑을 담은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병이 든 엄마와의 이별 과정을 통해 아픔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소년을 그린 영화 <아이들은 즐겁다>, 프랑스 파리의 노숙자 여성이 아프리카 난민 소년을 만나 그의 엄마를 찾아주는 과정을 그린 영화 <파리의 별빛 아래> 4편의 영화 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무순, 세상을 가로질러>, 전체관람가, 2021.04.22. 개봉 예정


영화 <무순, 세상을 가로질러>는 주어진 환경에 굴하지 않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청년 권무순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2019), 11회 부산평화영화제(2020)를 비롯한 유수의 영화제에서 초청, 상영되어 호평을 받으며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낮에는 샌드위치 가게 아르바이트, 저녁에는 밴드부터 복싱 신인왕전 참가까지 무순은 쉬지 않고 본인만의 삶을 채워 가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친구와 함께 부산부터 서울까지 러닝에 도전하며 장장 11일간의 여정을 떠납니다. 그 속에서 마주하는 아름다운 전국의 풍경과 그들의 도전을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부산에서 서울까지 470킬로미터를 달리는 두 청년의 여정 속에서 그들의 고민과 삶의 의지 그리고 희망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영화로, 모든 연령이 수용 가능한 주제를 다루며 내용, 대사, 영상의 표현에 있어 전 연령이 이해할 수 있고 유해 요소가 없어 전체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전체관람, 2021.04.28. 개봉 예정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2003년과 2011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그 시절 영호는 꿈도 목표도 없는 삼수생, ‘소희는 꿈이 있었지만 현실에 순응하며 헌책방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영호는 친구에게 무작정 편지를 보내는데, 동생인 소희가 아픈 언니 대신 답장을 쓰게 되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관객이 그 시절 만났던 사람들을 기억해 낼 수 있는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라는 감독의 바람처럼, 이 영화를 통해 스마트폰 채팅이나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요즘과는 다른 손 편지만의 아날로그 감성과 그 시절 분위기에 모두 푹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어릴 때 좋아하던 여자 친구를 잊지 못한 한 남자의 순수한 사랑을 담은 영화로, 남녀의 키스 장면, 음주 장면이 나오나 매우 간결하고 짧게 표현이 되었고, 주제 및 대사, 영상의 표현에 있어 전 연령이 이해할 수 있고, 부적절한 표현이 거의 없거나, 매우 약하게 표현되어 있어 전체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아이들은 즐겁다>, 전체관람, 2021.05.05. 개봉 예정


영화 <아이들은 즐겁다>는 평점 9.95의 기록적인 점수를 기록한 56’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한 전지적 어린이 시점의 영화입니다. 9다이는 엄마와의 이별이 가까워졌음을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어른들 몰래 엄마를 만나러 여행을 떠나는데요. 영화는 아이들을 둘러싼 세계를 담담하게 그려낸 동시에 주변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었던 원작의 정서를 최대한 살려 그 여정과 마지막 인사를 담았습니다. 친구, 가족, 이웃들의 보살핌 속에서 하루하루 성장해가는 다이의 모습을 통해, 따뜻한 위로와 감정의 정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아픈 엄마와의 이별 과정을 통해 아픔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소년을 그린 영화로, 모든 연령에 해당하는 사람이 수용 가능한 주제를 다루며 내용, 대사, 영상의 표현에 있어 전 연령이 이해할 수 있고, 부적절한 표현이 없으므로 전체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파리의 별빛 아래>, 전체관람, 2021.05.05. 개봉 예정


영화 <파리의 별빛 아래>는 마음 둘 곳 잃은 파리의 노숙자 크리스틴과 머물 곳 잃은 아프리카 난민 소년 술리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영화 <, 다니엘 블레이트>의 제작진이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이 영화는 술리를 위해 기꺼이 자신의 물건을 팔아 옷을 사주고 엄마를 찾아주려고 노력하는 크리스틴의 모습과 천진난만한 술리를 통해 이민자 강제 추방과 같은 프랑스 사회의 문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냉정한 현실 속에도 감성과 낭만은 살아있습니다. 출신과 국경, 언어의 벽을 넘어 서로의 아픔을 치유하고 각자의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따뜻한 인간애와 감동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프랑스 파리의 노숙자 여성이 아프리카 난민 소년을 만나 그의 엄마를 찾아주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모든 연령에 해당하는 사람이 수용 가능한 내용이고, 대사 및 영상의 표현에 있어서도 부적절한 표현이 거의 없거나 매우 약하게 표현되어 있어 모든 연령층이 관람할 수 있는 전체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 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지구야 축하해!’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