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가정의 달에 선보이는 최신등급분류영화

김지현 2021-05-12 조회수 : 675

[등급뉴스]

가정의 달에 선보이는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5.12.~05.25.)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가족과 함께 기념하는 날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각자 바쁜 일상 속에서도 이 달만큼은 다시 한번 가족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뿐만 아니라,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주변 이웃들도 다시 한번 살펴보고 사랑을 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정의 달에 개봉하는 최신등급분류영화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평생 외톨이로 살아온 한 사내와 시청각장애를 가진 아이가 한집살이를 하게 되면서 겪는 삶의 변화를 다룬 작품 <내겐 너무 소중한 너>, 중년 대리운전기사의 참회와 복수를 그린 영화 <아들의 이름으로>, 도라에몽과 진구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마래를 오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 자신만의 테두리에 갇혀 사는 인물들이 마음을 열고 세상과 소통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 4편의 영화 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내겐 너무 소중한 너>, 12세이상관람가, 2021.05.12. 개봉


영화 <내겐 너무 소중한 너>는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와 영화 제작사가 사회공헌 제휴 협약을 맺어 제작한 영화로, 국내 극영화 최초로 시청각장애를 다루고 있습니다. 시각과 청각을 모두 잃고 손끝으로 세상을 느끼는 아이와 돈 때문에 가짜 아빠를 자처한 한 남자의 특별한 만남을 담았는데요. 영화가 전하는 따뜻하고도 진솔한 메시지에 언론과 평단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화를 통해 제목처럼, 주변 가장 소중한 사람을 떠올릴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평생 외톨이로 살아온 한 사내와 시청각장애를 가진 아이가 한집살이를 하게 되면서 겪는 삶의 변화를 다룬 작품으로, 주먹질, 구둣발을 이용한 폭행 장면에서 경미한 유해 요소가 있어 폭력성과 공포가 보통 수준이며, 음주와 흡연 장면에서 약물 유해성도 간결하게 나타나며, 거친 대사와 장애인에 대한 비하 발언에서 대사 수위도 보통 수준이고, 이밖에 주제 이해도 및 모방위험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아들의 이름으로>, 12세이상관람, 2021.05.12. 개봉


영화 <아들의 이름으로>5·18 민주화운동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들의 부탁을 들어주기 위해 반성 없이 살아가는 자들에게 복수하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지난해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영화제 시네광주 1980’에서 처음 공개된 후 시카고 인디영화상(2020)에서의 남우주연상, 최우수 프로듀서상 수상을 시작으로 런던국제영화제(2021), 칸 국제영화제(2021) 등 유수의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안성기, 윤유선, 박근형 등의 국민배우들이 전하는 통쾌한 복수 이야기와 깊은 여운을 직접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중년 대리운전기사의 참회와 복수를 그린 영화로, 고등학생들이 다른 학생을 때리며 괴롭히는 장면, 도구를 사용해 학생들을 때리는 장면 등 폭력적인 장면들이 일부 있으나 대부분 간결한 수준으로 표현하고 있어 폭력성과 공포의 표현수위는 보통 수준이며, 음주 및 흡연 장면이 있으나 경미한 수준으로 표현하고 있고, 그 외 대사와 모방위험 요소도 고려하여 ‘12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 전체관람, 2021.05.19. 개봉 예정


영화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는 도라에몽 TV 시리즈 중 할머니의 추억편을 각색해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영화입니다. 전편에서는 미래에서 타임머신을 타고 온 진구의 증손자가 도라에몽을 이용해 진구의 소원을 들어주었다면, 이번에는 반대로 진구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가서 돌아가신 할머니의 소원을 이루어 드리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연출에는 <기생수> 실사 영화와 <영원의 제로>로 유명한 야마자키 다카시 감독이 전편에 이어 다시 참여하였는데요. 도라에몽과 진구의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험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도라에몽과 진구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미래를 오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로, 모험과 우정을 다룬 내용을 비롯해 모든 항목에서 유해 요소가 매우 낮거나 해당 사항이 없어 전체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 12세이상관람, 2021.05.19. 개봉 예정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은 저마다 본인만의 외로움을 간직하고 있는 세 사람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집에서나 밖에서나 혼자가 익숙하고 타인과 관계를 맺는 것을 꺼리는 진아’, 고향에서 혼자 상경해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수진’, 장애로 다리가 불편하지만 낯선 공간과 이웃을 어색해하지는 않는 성훈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관찰 예능 등 다양한 매체로 흔하게 접할 수 있었던 요즘 1인 가구의 삶을 보다 심도 있게 다루고 있는데요. 따뜻한 시선으로 세밀하게 묘사된 그들의 삶에 공감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자신만의 테두리에 갇혀 사는 인물들이 마음을 열고 세상과 소통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성인의 흡연 장면이 몇 차례 등장하고, 거친 대사가 간결하게 표현되지만 보통의 수위로 청소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그 외의 항목들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요소가 거의 없어 ‘12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 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가정의 달에 선보이는 최신등급분류영화(2021.05.12.~2021.05.25.)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