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악당들이 찾아온다...!

김지현 2021-05-26 조회수 : 340

[등급뉴스]

악당들이 찾아온다...!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5.26.~06.08.)


날씨가 눈에 띄게 따뜻해지면서 이젠 더위까지 느껴지는데요. 여름이 저희 곁으로 바싹 다가온 것 같은 요즘! 극장가도 더욱 열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등골을 오싹하기 해줄 공포영화들과 오랜 기대를 모았던 대작들의 개봉 소식이 연이어 들려오고 있는데요. 현실에서 감히 상상할 수 없는 나쁜 일들을 벌이며 통쾌함(?)을 전해줄 악당들의 이야기와 더위를 한 번에 날려줄 공포영화로 본격적인 여름 맞이를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돌아온 악당들의 이야기를 담은 최신등급분류영화들을 소개합니다.

 

송유관 라인에 구멍을 뚫어 기름을 빼돌리는 일당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파이프라인>,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 <101마리 달마시안>의 광기 어린 악녀 크루엘라의 탄생과 변화의 과정을 그린 영화 <크루엘라>, 탐욕적인 인물들의 우발적인 살인을 통해 최 회장의 정체가 밝혀지는 과정을 그린 코믹 공포영화 <>, 저주로 악령에 홀려 살상을 저지르는 사람들과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는 구마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공포영화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4편의 영화 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파이프라인>, 15세이상관람가, 2021.05.26. 개봉


영화 <파이프라인>은 인생 역전을 노리는 도유꾼들의 막장 팀플레이를 담은 범죄 오락 영화입니다. ‘도유 범죄란 송유관에 구멍을 뚫고 기름을 빼돌린 후, 이를 다시 판매하는 특수 범죄를 말하는데요. 대중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범죄 유형이지만 2018년 기준 검거된 범죄자 수는 80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이렇듯 생소한 소재를 흥미롭게 다룬 점이 인상적인 영화인데요.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시행착오 끝에 서로 합을 맞추어 가는 모습까지, 기존의 범죄 영화와는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송유관 라인에 구멍을 뚫어 기름을 빼돌리는 일당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총기로 살상하는 장면들, 고문 장면, 손발과 둔기를 이용한 난투극 장면 등이 폭력적이지만 유혈이나 신체훼손이 노골적이지는 않으며 폭력성과 공포의 수위가 다소 높고, 욕설 사용 및 여러 수단을 사용한 범죄 행위 묘사 등에서 유발되는 대사, 모방위험 수위도 다소 높아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크루엘라>, 12세이상관람, 2021.05.26. 개봉


영화 <크루엘라>는 우리에게 익숙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101마리 달마시안>의 스핀 오프 실사 영화입니다. <101마리 달마시안>에 등장하는 악녀 크루엘라 드빌의 젊은 시절을 주로 다루며 그녀가 디즈니 사상 최고의 악녀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영화 <라라랜드>로 큰 인기를 얻었던 배우 엠마 스톤이 주연을 맡으며, 180도 달라진 그녀의 연기 변신에 예비 관객들의 기대가 집중되고 있는데요. 26일 전 세계 최초로 개봉하는 크루엘라의 이야기를 극장에서 직접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 <101마리 달마시안>의 광기 어린 악녀 크루엘라의 탄생과 변화의 과정을 그린 영화로, 개들이 거칠게 사람에게 달려드는 장면과 절벽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여성의 모습, 전기 충격기로 상대를 기절시키는 장면 등으로부터 폭력성이 나타나는 동시에 공포감도 유발되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간결하게 표현되었으며, 성인의 가벼운 음주 장면에서 약물 수위가 보통 수준이고, 거친 대사도 몇 차례 등장하지만 수위가 경미하며, 이 밖에 주제 이해도 및 모방위험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썰>, 청소년관람불가, 2021.06.03. 개봉 예정


꿀알바 찾은 푼다! 영화 <>은 꿀알바를 찾아 외진 저택으로 모인 이들이 믿을 수 없는 을 풀기 시작하면서 점점 일이 커지는 역대급 상황을 담은 B급 잔혹 영화입니다. 배우 강찬희와 김강현, '경이로운 소문' 등으로 급부상한 배우 김소라가 연기 호흡을 맞추었는데요. 예고편에서부터 우리는 의 폭격 속에 산다.”, “진실인지 거짓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라는 내레이션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이 영화는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탄탄한 스토리로 관객들로 하여금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입니다.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황승재 감독의 신작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탐욕적인 인물들의 우발적인 살인을 통해 최 회장의 정체가 밝혀지는 과정을 그린 코믹 공포영화로, 시신의 손가락을 칼로 자르는 장면, 허리띠로 상대의 목을 조르는 장면, 병으로 상대의 머리를 내려치는 장면, 칼로 상대를 찌르거나 베어 죽이는 장면 등 살상 행위에서 폭력성과 공포 수위가 높고, 저속하고 음란한 대사와 거친 욕설이 수차례 등장하고, 시신 훼손 및 유기 설정, 범행 모의 등은 청소년에게 모방의 위험도 높아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15세이상관람, 2021.06.03. 개봉 예정


공포 영화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영화 <컨저링>의 세 번째 이야기가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1917년 미국 로드아일랜드 페론 가족 사건을 바탕으로 한 1편과 1977년 영국 앤필드 호지슨 가족 사건을 바탕으로 한 2편에 이어, 이번에도 1981416일 벌어진 끔찍한 살인 사건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당시 범인은 집주인을 끔찍하게 살해한 뒤 경찰에게 체포되었는데요. 그가 법정에서 했던 말이 바로 악마가 그렇게 하라고 시켰다.”입니다. 끔찍한 사건을 바탕으로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등골이 오싹해지는데요. 섬뜩한 공포 영화로 다가오는 여름 더위를 날려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저주로 악령에 홀려 살상을 저지르는 사람들과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는 구마사들을 다룬 공포영화로, 유리조각으로 다리를 찌르는 장면, 기물이 날아와 머리 등에 부딪치는 장면, 칼로 찔러 죽이는 정황 장면, 칼로 목을 베는 장면 등 살상 장면들이 있어 폭력성의 수위가 다소 높고, 악령의 초자연적 위협이 표현되는 장면들이 혐오와 긴장을 유발하는 시청각적 효과와 함께 표현되어 다소 높은 수위의 공포를 유발하여, 이밖에 주제 및 모방위험 요소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 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악당들이 찾아온다...!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