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공포, 스릴러는 못 참지

김지현 2021-06-09 조회수 : 228

[등급뉴스]

공포, 스릴러는 못 참지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6.09.~06.22.)


최근, 개봉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던 대작들이 연이어 개봉하면서 극장가도 모처럼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쨍한 여름 날씨에 없던 기운도 생겨나고 활력 넘치는 요즘! 또 한 번 우리를 들었다 놨다 할 공포, 스릴러 영화 라인업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깜짝깜짝 놀라면서도 한시도 긴장을 놓칠 수 없는 매운맛 재미! 공포, 스릴러 영화들과 함께 이 여름 더위를 날려 보시길 바랍니다. 공포, 스릴러는 진짜 못 참지... 최신등급분류작들의 등급정보를 소개합니다.

 

국가의 통제에 반감을 가지고 다크 웹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마약을 판매하는 남자와 이를 수사하는 사이버 범죄국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실크 로드>, 과거와 현재의 혼재된 기억의 실체를 알아가며 과거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주인공 이야기를 그린 영화 <플래시백>, 외계에서 온 괴생명체로부터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가족 이야기를 다룬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자신이 다녔던 여고의 교감으로 부임한 여교사가 학교 내부의 불미스런 사건과 기이한 일들을 겪게 되는 내용의 공포영화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 4편의 영화 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실크 로드>, 15세이상관람가, 2021.06.09. 개봉


인터넷에 마약 슈퍼가 생겼다고?” 영화 <실크 로드>는 끊임없는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해 발생한 새로운 범죄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영화 속에는 실크 로드라는 다크 웹 사이트가 등장하는데요. 이 사이트는 모든 것을 은밀히 사고팔 수 있는 곳으로, 개설 이후 점차 마약과 살인 의뢰 등 불법 행위 거래의 중심이 되면서 온라인의 골칫덩어리로 떠오르게 됩니다. 감독은 이 사이트를 직접 만든 실존 인물이자 다크 웹의 거장인 로스 울브리히트의 체포 기사를 접하고 단번에 매료되었다고 하는데요. 역대급 범죄 실화를 직접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국가의 통제에 반감을 가지고 다크 웹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마약을 판매하는 남자와 이를 수사하는 사이버 범죄국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성인들의 음주, 흡연 장면들이 등장하고 불법적인 약물 사용이 있어 약물의 수위가 다소 높고, 마약에 관한 언급과 성적 맥락의 대사 사용이 있어 대사 수위도 다소 높으며, 이 밖에 범죄에 대한 모방을 유발하는 요소가 다소 높게 표현되어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플래시백>, 15세이상관람, 2021.06.10. 개봉 예정


과거와 미래의 경계가 완전히 무너진다!” 영화 <플래시백>은 금지된 약, ‘머큐리를 삼킨 프레드릭이 기억 저편에 감춰진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타임 리플레이스릴러 영화입니다. 이미 다른 영화로 만나본 타임 루프’, ‘인버전에 이어, 또 한 번 새롭게 등장한 타임 리플레이라는 소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 영화는 <메이즈 러너> 시리즈로 주목받았던 배우 딜런 오브라이언이 주연을 맡으면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고 있는데요. 과거를 파헤칠수록 시공간이 무너져 가는 기묘한 프레드릭의 이야기를 극장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과거와 현재의 혼재된 기억의 실체를 알아가며 과거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주인공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마약에 취해 쓰러져 있거나 비정상적인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의 모습, 환각 증세를 겪는 주인공의 모습 등에서 다소 높은 수위의 공포감이 유발되고, 이 밖에 청소년의 음주 및 흡연, 약물 중독 설정에서의 약물 수위, 모방위험 요소를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 15세이상관람가, 2021.06.16. 개봉 예정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는 괴생명체의 공격으로 일상이 사라진 세상, 소리를 내면 죽는 극한의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맞서 싸우는 가족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존 크래신스키 감독과 주연 배우 에밀리 블런트의 시너지가 돋보이는데요. 개봉 직후 평단의 호평과 미국 내 휴가 기간 등 여러 요소와 맞물려 팬데믹 기간 중 최고의 주말 오프닝 기록과 함께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했습니다. 2018년 개봉한 1편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1편에서 일어난 일들이 어떻게 벌어지게 되었는지 그동안의 궁금증에 대한 답을 이번 영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존을 위한 가족의 사투를 영화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외계에서 온 괴생명체로부터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가족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괴물이 머리에 총을 맞고 머리가 터져 죽는 장면, 칼로 허벅지를 찌르는 장면, 쇠파이프로 괴물의 머리를 때려 죽이는 장면들이 있으나 대부분 구체적으로 표현하지 않아 공포와 폭력성의 표현수위는 다소 높음 정도이며, 주제의 이해도를 함께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 모교>, 15세이상관람, 2021.06.17. 개봉 예정


한국 공포영화의 대명사 <여고괴담> 시리즈가 20095편 개봉 이후, 12년 만에 6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달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이춘연 대표가 마지막으로 제작에 참여한 이번 영화는 4편에서 음악교사로 나왔던 배우 김서형이 다시 출연하면서 이전의 이야기가 이어질지 아니면 또 어떤 사건들이 새롭게 일어날지 벌써부터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이를 보여주기라도 하듯 이 영화는 개봉 전 예매율 1*를 달성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학교 내 폐쇄된 장소를 둘러싼 끔찍한 사건들을 통해 공포와 섬뜩한 긴장감을 직접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 6810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이 영화는 자신이 다녔던 여고의 교감으로 부임한 교사가 학교 내부의 불미스런 사건과 기이한 일들을 겪게 되는 내용의 공포영화로, 목을 조르는 장면, 손등을 흉기로 찌르는 장면, 기절시키는 장면, 여성의 머리를 바닥에 찍는 장면 등에서 폭력성이 다소 높고, 이 밖에 저속한 대사 사용 및 모방위험 요소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 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공포, 스릴러는 못 참지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