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괜찮아요? 많이 놀랐죠?”

김지현 2021-06-23 조회수 : 743

[등급뉴스]

"괜찮아요? 많이 놀랐죠?"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6.23.~07.06.)

 

쏟아지는 기대작들의 개봉 소식에 다들 많이 놀랐죠? 이 여름 극장가도 점점 더 열기를 더해 가는데요. 다가오는 2주간은 보고 싶은 영화를 찾을 필요도 없이, 그냥 극장으로 직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개봉 전부터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는 영화들이 우리를 찾아왔거든요. “이 영화 보지 마” “싫어, 그게 어떻게 하는 건데...?” 안 보려야 안 볼 수 없는 말 그대로 박진감 넘치고, 스릴 있고, 통쾌하면서도 진솔한 재미까지 선사하는 영화들과 함께 일상 속 피로와 고민을 떨쳐내 보시길 바랍니다


미치광이 킬러의 경호를 맡은 후 트라우마에 시달리던 보디가드 앞에 더 골치 아픈 의뢰인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 2>, 우연히 살인 사건을 목격한 청각장애인 여성과 연쇄살인범의 사투를 그린 영화 <미드나이트>, 2000년 전후 시기에 대학 내외에서 페미니즘 운동을 했던 여러 여성들의 현재 삶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 전처의 죽음 후 새로운 글을 쓰지 못하던 작가가 강령술을 통해 전처의 유령을 만나며 벌어지는 코미디 영화 <블라이스 스피릿> 등 총 4편의 등급 정보를 소개합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 2>, 청소년관람불, 2021.06.23. 개봉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 2>는 미치광이 킬러 다리우스의 경호를 맡은 후, 매일 밤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보디가드 마이클에게 한층 더 골치 아픈 의뢰인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이 영화는 이미 북미 극장가를 장악하고, 국내 언론에서도 성공적인 속편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는데요. 전편 보다 더욱 강력하고 화끈한 입담과 액션을 담은 이번 영화를 통해, <킬러의 보디가드> 시리즈는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의 B급 감성을 가득 담은 대표작이 될 것 같습니다. 킬러와 보디가드의 환장하는조합과 예측불허의 스토리를 영화로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남자가 총에 맞아 피가 튀는 장면, 머리에 총을 맞고 죽는 장면, 눈을 칼로 찔러 죽이는 장면, 철퇴로 사람을 치는 장면 등을 비롯해, 총기과 흉기에 의한 살상이 빈번하고 직접적으로 표현되어 있어 폭력성의 표현 수위가 높으며, 저속한 대사 사용이 반복적, 지속적으로 표현되어 대사 수위도 높아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미드나이트>, 15세이상관람, 2021.06.30. 개봉 예정


영화 <미드나이트>는 한밤중 살인을 목격한 청각장애인 경미가 두 얼굴을 가진 연쇄살인마 도식의 새로운 타깃이 되면서 사투를 벌이는 추격 스릴러물입니다. 이 영화는 누가 범인인지를 추리하는 기존의 범죄 영화와는 달리, 범인을 처음부터 알려주고 시작합니다. 출연 배우들의 생동감 넘치는 연기와 역동적인 대결은 관객들로 하여금 더욱 몰입하게 하는데요. ‘경미역을 맡은 배우 진기주는 수어 연기도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세상을 실감 나게 전달합니다. 긴박함을 고조시키는 무소음 스릴러 영화를 스크린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납치 장면, 남자가 여자를 위협하는 장면, 도구로 사람을 공격하는 장면 등 흉기에 의한 살상 장면이 등장하지만 구체적으로 표현하지 않아 폭력성 수위가 다소 높음 정도이고, 폭력적인 장면들과 함께 골목길에 피를 흘리며 죽어 있는 시신, 살인범에게 쫓기는 장면 등은 긴장감과 공포심을 유발하는 요소가 다소 높게 표현되어 있으며, 이 밖에 저속한 대사 사용과 모방위험 수위도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 12세이상관람가, 2021.06.30. 개봉 예정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은 영화 <모래>, <시국페미>, <이태원> 등을 연출한 강유가람 감독의 신작으로, 동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여성들의 고민과 세상을 향한 다양한 시선을 담은 작품입니다. 세상을 향해 목소리를 내는 여성들의 어제와 오늘을 함께 담았는데요. 이 영화는 유수의 영화제에서 초청받고, 수상까지 하면서 그 작품성을 인정받고 평단과 여성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지지를 받았습니다. “한국 사회에서 페미니스트로 산다는 건 뭘까?” 2021년 현재 한국에서 페미니스트로 살아가며 겪는 그들의 고민과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영화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남학생들이 여대를 찾아가 벌인 행패를 담은 장면에서 경미한 폭력성이 있고, 음주 장면으로 인해 약물의 수위가 보통이며, 이 밖에 주제 이해도 및 비속한 대사 표현을 함께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블라이스 스피릿>, 12세이상관람, 2021.06.30. 개봉 예정


영화 <블라이스 스피릿>은 슬럼프에 빠진 작가 찰스가 강령술을 이용해 죽은 전처 엘비라를 불러내면서 벌어지는 소동극을 담았습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이 영화는 영국에서 온 작품으로, 1930년대를 배경으로 합니다. 노엘 카워드의 연극을 원작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통해 소동극을 흥미롭게 이끌어 가는데요. ‘엘비라찰스의 주변을 맴돌며 벌어지는 기상천외한 일들은 관객들에게 상상 이상의 유쾌함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공개된 예고편 속의 적당히 좀 합시다라는 찰스의 대사는 그가 얼마나 지쳐있는지를 실감하게 하는데요. 좌충우돌 판타지 코미디를 극장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키스 장면이나 부부가 침대에서 접촉을 가지는 장면에 경미한 선정성이 있고, 장인이 사위의 얼굴에 주먹을 날리는 장면, 유령이 요리사에게 주방용 칼들을 날리는 장면 등으로 인해 폭력성의 수위가 보통이며, 유령이 등장해서 인간을 위협하고 가해하는 장면들이 유발하는 공포의 수위도 보통이며 이 밖에 음주 및 흡연 장면으로 인한 약물 수위, 간결하게 등장하는 성적 대사 표현을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 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괜찮아요? 많이 놀랐죠?” -최신등급분류영화(2021.06.23.~2021.07.06.)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