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꽃다발 같은 ‘등급뉴스’가 왔다

김지현 2021-07-06 조회수 : 589

[등급뉴스]

"꽃다발 같은 '등급뉴스'가 왔다"

- 최신등급분류영화 (2021.07.07.~07.20.)

 

뭐라고? 벌써 한 해의 절반이 지났다고?” 하반기의 시작에서 인사드리는 등급뉴스입니다. 장마의 시작으로 비 내리는 날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인데요. 이런 날씨에 아늑한 내 방 아니면 시원한 극장에서 영화 한 편 보면서 비를 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보기만 해도 유쾌하고 재미있는 코미디 영화부터 가슴 아련해지는 멜로물, 개봉 전부터 모두를 겁먹게 만든 공포 영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개봉작 소식을 담아, 꽃다발 같은 등급뉴스가 도착했습니다.

 

영화 제작의 꿈을 버리지 못한 한 남자의 재기 과정과 열정을 코믹하게 그린 영화 <이번엔 잘 되겠지>, 그리스에서 맛있는 음식과 유적지를 찾아다니며 각자의 인생철학을 공유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두 남자의 여정을 그린 로드 무비 <트립 투 그리스>, 막차를 놓치고 우연히 만나 연인이 된 두 남녀의 연애를 그린 영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태국의 한 산골마을을 방문한 다큐멘터리 제작진이 신내림을 받은 여자 무당과 그의 조카를 촬영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 <랑종> 등 총 4편의 등급 정보를 소개합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이번엔 잘 되겠지>, 15세이상관람, 2021.07.08. 개봉 예정


버티고 또 버티면, 이번엔 잘 되겠지!” 영화 <이번엔 잘 되겠지>는 토종닭, 오골계 등 닭이라면 자신 있는 소상공인 치킨집 사장이 거부할 수 없는 시나리오를 발견하고 영화 제작에 뛰어들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담은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7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배우 윤다훈의 출연으로 개봉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다양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던 배우 김명국, 이상훈, 황인선 등 다양한 연기파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는 우리에게 보내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영화로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촬영 현장에서 신체를 밀착시키는 장면, 남자의 상반신 및 여자의 어깨가 노출, 흥분한 남녀의 얼굴 표정 등이 묘사되어 선정성 수위가 다소 높고, 대사와 촬영장에서의 성추행 설정 등에서의 모방위험이 다소 높아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트립 투 그리스>, 15세이상관람, 2021.07.08. 개봉 예정


영화 <트립 투 그리스>2010<트립 투 잉글랜드>, 2014<트립 투 이탈리아>, 2018<트립 투 스페인>에 이어 개봉하는 <트립 투○○> 시리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영국의 인기 코미디 배우 스티브 쿠건과 롭 브라이든이 영국 잡지 <옵서버>의 미식 여행 기획에 함께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시답지 않은 농담과 영화계 험담 등 두 배우가 여행 중에 나누는 재미있는 수다와 함께 영상에 담긴 휴양지의 볼거리들은 오랜 시간 동안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습니다. 아름답고도 재미있는 이 영화를 통해, 그리스로 향하는 랜선 여행에 함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성인들이 난해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장면 등으로 인해 주제 수위가 다소 높고, 자극적이며 저속한 대사 사용과 표현 정도를 고려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12세이상관람가, 2021.07.14. 개봉 예정


뭔가가 시작될 것 같은 예감에 심장이 쿵쾅거렸다...” 영화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는 막차를 놓친 후 우연히 만나 급속도로 사랑에 빠진 대학생들의 연애를 담은 로맨스 영화입니다. 포스터의 카피부터 영화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이 영화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도이 노부히로 감독이 연출을 맡고,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의 각본가가 시나리오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개봉 전부터 현실적인 20대의 사랑을 영화에 어떻게 담아냈을지 예비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았습니다. 두 사람의 5년간의 현실 연애 이야기를 통해 긴 여운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남녀의 애정행위를 표현한 장면이 있으나 경미하게 표현되어 선정성은 보통 수준이고, 음주, 흡연 장면들 역시 간결하게 표현되고 있으며, 이 밖에 주제 이해도 및 대사 표현 수위를 고려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랑종>, 청소년관람불, 2021.07.14. 개봉 예정


영화 <랑종>은 태국 산골마을,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의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을 담았습니다. 5년 전, <곡성>으로 전 국민을 홀린 나홍진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는데요. 공식 시사회 이후 다양한 후기와 반응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영화 <셔터>의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과 나홍진 감독이 함께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관객들로 하여금 강력한 공포를 느끼게 할 것 같은데요. 나홍진 감독은 인터뷰에서 “<랑종>에 비해 <곡성>은 코미디 수준이다.”라고 직접 밝히기도 했습니다. 본 적 없는 극한의 공포를 통해 이 여름 더위를 날려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유혈과 신체 훼손을 동반한 퇴마 의식이나 빙의된 여자의 모습 등에서 폭력성 및 공포감이 높은 수준이므로 청소년관람불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 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꽃다발 같은 ‘등급뉴스’가 왔다 -최신등급분류영화(2021.07.07.~2021.07.20.)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