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등급뉴스] ‘가슴이 웅장해지는’ 최신등급분류영화(2020.11.18.~12.01.)

김지현 2020-11-18 조회수 : 196

[등급뉴스]
'가슴이 웅장해지는'

최신등급분류영화 (2020.11.18.~12.01.)


지난 주말부터는 따뜻한 날이 더러 있어, 더 추워지기 전에 산책 등으로 조심스럽게 바깥공기를 즐긴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극장가에는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들이 다수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위인전이나 역사 책으로 많이 접했던 여성 천재 과학자, ‘마리 퀴리의 이야기부터 용병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파병되는 여군의 이야기까지, 가슴이 웅장해지는 여성들의 활약을 최신등급분류영화 4편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마리 퀴리의 열정과 희생, 여성으로서의 삶을 그린 영화 <마리 퀴리>, 남자친구에게 이별 통보를 받은 여성의 성 경험 체험기를 다룬 영화 <나이스 걸 라이크 유>, 장애로 인해 휠체어를 타고 외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생활하던 여주인공이 겪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영화 <>, 인질 구출 작전을 펼치는 용병팀 로그의 활약과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그린 액션 영화 <로그> 등 총 4편의 영화등급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개봉일자는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화 <마리 퀴리>, 15세이상관람가, 2020.11.18. 개봉


영화 <마리 퀴리>는 새로운 방사성 원소를 발견하며 노벨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화학자 마리 퀴리의 삶을 영화로 담았습니다. 스물네 살부터 예순일곱까지, 익히 알려진 과학자로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남다른 도전 정신과 진심을 다해 삶과 일을 모두 사랑한 여성 마리 퀴리의 이야기를 압축하여 보여줍니다. 게다가 실존 인물과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 로자먼드 파이크의 주연 소식은 그 이름만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로자먼드 파이크는 실제로 이 영화에 캐스팅된 후 캐릭터와 가까워지기 위해 과학 수업을 받는 열정도 보였다고 합니다. 스크린으로 환생한 마리 퀴리의 이야기를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선정성 수위가 다소 높고, 전쟁에 의한 부상자들의 모습 및 체르노빌 원전 사고 장면, 달리는 마차에 충돌 후 바닥에 누워 머리에 피를 흘리고 죽어가는 모습 등이 있으나 과장되거나 미화되지 않아 공포 수위 역시 다소 높음 정도이므로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나이스 걸 라이크 유>, 청소년관람불, 2020.11.18. 개봉


영화 <나이스 걸 라이크 유>는 남자친구에게 이별 통보를 받은 후, '19금 영화, 소설보기', '성인용품점 가기' 등 쉽사리 경험해 볼 수 없는 자신만의 위시 리스트를 하나씩 실현해 나가는 여성 루시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미국판 유교 걸’ ‘루시가 거침없이 본인만의 S 리스트를 하나씩 실현해 나가는 모습은 일상 속 여러 문제 앞에서 망설였던 경험이 있는 모두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삶의 완벽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루시의 사랑스러운 욕망을 영화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남녀 간의 성행위, 포르노 사이트를 통해 보는 남녀 사이의 노골적인 관계 등의 모습에서 선정성 수위가 높고, 성적 대사가 빈번하게 나와 대사 수위도 높으므로 청소년관람불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런>, 15세이상관람, 2020.11.20. 개봉 예정


영화 <>은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병 때문에 외딴 집에서 엄마와 단둘이 지내던 소녀 클로이가 엄마에 대한 사소한 의심으로부터 시작해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색다른 영상 연출 기법으로 전 세계가 열광했던 영화 <서치>의 아니쉬 차간티 감독의 신작으로, 벌써부터 새로운 흥행 역사를 써 내려갈지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모르고 있습니다. 믿었던 모든 것들이 의심으로 바뀌는 순간! 영화로 그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감금 및 납치 장면, 총격 장면 및 불안을 조성하는 음향효과 등에서 유발되는 공포와 폭력성의 수위가 다소 높고, 이 밖에 주제 및 모방위험의 유해성도 다소 높은 수준이므로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로그>, 15세이상관람, 2020.11.25. 개봉 예정


영화 <로그>는 무장 단체에게 납치된 주지사의 딸을 구출하기 위해 파견된 용병팀 로그가 위협적인 존재의 추격에 맞서 벌이는 생존의 사투를 담았습니다. 특히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카 체이싱 장면과 폭발하는 자동차와 헬기들은 관객들에게 톡톡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영화 <원더우먼>,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등 내로라하는 할리우드 대작에서 군사 자문을 맡으며 완벽한 전투 장면들을 만들어 낸 폴 혼스비가 공동 프로듀서와 자문을 동시에 맡아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하는데요. 올가을 극장가의 유일한 액션 블록버스터를 스크린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화는 전투 장면에서 총기로 상대로 사살하는 장면, 사자가 사람의 목을 물어뜯는 장면, 칼을 휘두르며 격투 후 상대를 총으로 쏴서 죽이는 장면 등으로부터 폭력성이 나타나는 동시에 공포감도 유발되지만 직접적인 묘사가 없으며 지속적이지 않고 자극적으로 표현되지는 않아 ‘15세이상관람가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bit.ly/2RmWpeh)’ 혹은 ‘등급분류종합서비스(https://bit.ly/2t9CJ3C)’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가슴이 웅장해지는’ 최신등급분류영화(2020.11.18.~12.01.)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