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Quick menu
영등위, 태국 문화진흥국(DCP)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한·태국 간 영상물 등급분류 관련 협력 강화 기대 -
□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김병재, 이하 영등위)는 8월 31일(토) 태국 문화진흥국(Department of Cultural Promotion, 이하 'DCP', 국장 프라솝 리앙응언)과 영상물 등급분류 제도 관련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양해각서(MOU)를 통해 양국은 영상물 등급분류 체계와 관련된 정책적 협력을 강화하고, 건강한 영상물 이용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는, 글로벌 등급분류 정책과 적극적인 국제 공조 강화를 통해 등급분류 제도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 DCP는 태국 문화부 소속 정부기관으로 태국 문화를 진흥하고 보존하는 업무와 영상물에 대한 등급분류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양해각서의 내용은 양국 간 ▲등급분류 정책 및 절차에 대한 정보 교환, ▲등급분류 제도 및 정보 제공 관련 연구 협업, ▲영상물 소비자에 대한 등급분류 교육 제공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 영등위 이의준 사무국장과 태국 프라솝 리앙응언(Prasop Riang Ngoen) 문화진흥국장은 협약식에서 “영상물은 우리의 가치관과 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며, 올바른 영상물 이용문화를 위해 등급분류 시스템은 필수적이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청소년 보호를 위해 등급분류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