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영등위, 영상물 정보제공 플랫폼 '키노라이츠'와 업무협약 체결

김지윤 2025-06-02 조회수 : 105

영등위, 영상물 정보제공 플랫폼키노라이츠와 업무협약 체결

- 영화 1만 편 등급분류 정보 연계 완료... OTT까지 확대 예정 -

- 올바른 영상물 이용문화 조성과 청소년 보호를 위한 협력 강화 -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김병재, 이하 영등위)62(), 영상물 정보 제공 플랫폼인 주식회사 키노라이츠(대표 양준영, 장승룡)올바른 영상물 이용문화 조성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키노라이츠는 OTT 통합 랭킹 차트 출시,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팅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월간 사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한 OTT 통합 정보 제공 서비스 플랫폼임.


이번 협약은 다변화된 콘텐츠 소비 환경 변화에 따라 영상물등급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등급분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일반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확인하여, 나이에 맞는 올바른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영등위와 키노라이츠는 영화 1만 편의 등급분류 정보 연계를 완료하여 영화 검색 시 작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연령등급시청주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OTT 콘텐츠로까지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키노라이츠 플랫폼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영화 등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상물 등급분류 정보 연계를 통한 등급 및 내용정보 제공, 표시 강화 청소년 보호 및 올바른 영상물 이용 문화 제고를 위한 협력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확대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영등위 김병재 위원장은 협약식에서 위원회는 민간 플랫폼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여 국민에게 더 정확하고 편리하게 등급분류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영등위, 영상물 정보제공 플랫폼 '키노라이츠'와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