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Quick menu
영등위, 영상물 정보제공 플랫폼‘키노라이츠’와 업무협약 체결
- 영화 1만 편 등급분류 정보 연계 완료... OTT까지 확대 예정 -
- 올바른 영상물 이용문화 조성과 청소년 보호를 위한 협력 강화 -
□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김병재, 이하 영등위)는 6월 2일(월), 영상물 정보 제공 플랫폼인 주식회사 키노라이츠(대표 양준영, 장승룡)와 ‘올바른 영상물 이용문화 조성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키노라이츠는 OTT 통합 랭킹 차트 출시,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팅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월간 사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한 OTT 통합 정보 제공 서비스 플랫폼임.
□ 이번 협약은 다변화된 콘텐츠 소비 환경 변화에 따라 영상물등급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등급분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일반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확인하여, 나이에 맞는 올바른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영등위와 키노라이츠는 영화 1만 편의 등급분류 정보 연계를 완료하여 영화 검색 시 작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연령등급’ 및 ‘시청주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OTT 콘텐츠로까지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키노라이츠 플랫폼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영화 등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상물 등급분류 정보 연계를 통한 등급 및 내용정보 제공, 표시 강화 ▲청소년 보호 및 올바른 영상물 이용 문화 제고를 위한 협력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확대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 영등위 김병재 위원장은 협약식에서 “위원회는 민간 플랫폼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여 국민에게 더 정확하고 편리하게 등급분류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