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영화] <인비저블 라이프> 나라별 영화등급 정보

김한슬 2020-06-15 조회수 : 1058
감독 카림 아이노우즈
주연 줄리아 스토클러, 캐롤 두아르테
제작년도 2020

[월드리포트]

영화 <인비저블 라이프나라별 영화등급 정보

본 자료는 국내외 등급분류기구의 홈페이지 정보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스포일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슬프고도 기구한 자매애를 그린 브라질 영화 <인비저블 라이프>가 오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1950년대 브라질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보수적인 집안에서 엄격하게 자란 두 자매가 원치 않는 이별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과 재회를 꿈꾸는 두 자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자매의 끈끈한 사랑과 연대를 그려내어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이미 2019년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원색을 과감히 사용한 강렬한 색채와 감각적인 영상미도 이 영화의 또 다른 관람 포인트라고 합니다. 그럼 기존 영화와 다른 이국적인 느낌으로 새로운 감동을 줄 영화 <인비저블 라이프>의 나라별 영화등급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청소년관람불가

- 주제, 선정성, 대사, 모방위험에서 높음수준

 

영화 <인비저블 라이프>는 남성 성기와 여성 음부 노출 장면,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성행위 묘사에서 선정성이 수위가 높고, 성행위에 관한 대사, 여주인공이 치료제를 구하기 위해 몸을 파는 행위 등 대사와 모방위험도 높으며, 이밖에 주제의 이해도를 고려해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12세이상관람가부터 18세이상관람가까지

- ‘선정성이 공통적인 주요 등급결정사유

 

영화 <인비저블 라이프>는 나라별로 ‘12세이상관람가부터 ‘18세이상관람가까지 다소 높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선정성항목이 공통적인 주요 등급결정사유였습니다.

 

독일(FSK, Freiwillige Selbstkontrolle der Filmwirtschaft)‘12세이상관람가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가부장적인 가족과 사회의 구조가 두 자매의 꿈을 이루기 어렵게 하는 상황 속에서 영화는 차분히 진행되며, 남성이 지배적인 전통적 관습과 여성 해방의 주제를 담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는 여성의 성욕과 성적 결정을 대사로 다루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12세 이상 어린이와 청소년은 이러한 문제와 갈등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영화 속 사건들에 대해 비판적으로 질문할 수 있기 때문에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결정했다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네덜란드(NICAM, Netherlands Institute for the Classification of Audio-visual Media)‘16세이상관람가로 결정했습니다. 선정성은 다소 높은 수준으로 판단했으며, 약물 오남용은 보통 수준으로 보았고 폭력성에도 일부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미국(CARA, The Classification & Rating Administration)‘17세이상관람가로 결정했습니다. 강한 성적인 내용과 나체 묘사, 몇몇 약물 사용 장면을 등급 결정의 사유로 들었습니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CPBC, Consumer Protection BC)‘18세이상관람가 등급을 주었습니다. 다른 국가와 마찬가지로 선정성을 가장 주요한 사유로 꼽았습니다. 나체를 묘사하는 몇몇 성적인 장면이 있으며 거칠거나 성적인 대사가 등장하는 장면, 물리적 폭력을 가하는 몇몇 장면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영상물등급위원회 주임 김한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영화 <인비저블 라이프> 나라별 영화등급 정보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