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Quick menu
[최신영화 등급-국외]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나라별 등급 정보
* 본 자료는 국내외 등급분류 기구의 홈페이지 정보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스포일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불가능한 공존, 새로운 진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으로 다시 쓰는 블록버스터의 역사!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은 시리즈의 유산을 계승하면서도 한층 더 진화한 스케일과 상상력으로 돌아온 블록버스터입니다.
공룡이 지구의 최상위 포식자가 된 지 5년, 인간과 공룡이 위태롭게 공존하는 세상에서 인류의 미래를 건 새로운 미션이 시작됩니다.
“가장 위험한 놈들만 여기 남겨진 거야.”
이번 작품의 배경은 폐쇄된 쥬라기 공원의 연구소가 숨겨진 금단의 섬입니다. 한때 이노젠이 비밀리에 공룡 실험을 하던 이곳은, 세상과 단절된 채 진화한 공룡들과 실패한 유전자 실험체들이 지배하는 가장 위험한 장소로 그려집니다. 주인공 조라(스칼렛 요한슨)는 특수 작전 전문가로, 신약 개발을 위해 거대 제약회사에 의해 고용되어 팀을 이끕니다. 그녀와 함께 고생물학자 헨리 박사(조나단 베일리), 팀 리더 던컨(마허샬라 알리)이 합류해, 육지·하늘·바다를 지배하는 거대 공룡들의 DNA를 확보하는 임무에 나섭니다. 이들은 섬에서 난파된 민간인 가족과 조우하며 모두가 이곳에 갇히게 되고, 예측할 수 없는 사투가 펼쳐집니다. 그 과정에서 왜 이 섬이 세상에서 숨겨져 왔는지, 그리고 오랜 세월 동안 감춰져 온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돌연변이 공룡과 상상 이상의 새로운 생명체들이 등장해 극의 긴장감을 극대화합니다. 스피노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벨로시랩터 등 인기 공룡들도 한층 더 사실적이고 위협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해 관객을 압도합니다. 또한, 액션, SF, 어드벤처, 스릴러, 호러의 장르적 쾌감을 모두 담아내며, 2D, 4DX, Dolby Cinema, SCREENX 등 다양한 포맷으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인간과 공룡, 그리고 과학의 오만과 진화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사상 최대의 모험. 새로운 캐스트, 새로운 공룡, 새로운 미션, 그리고 시리즈 사상 가장 충격적인 진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제’, ‘폭력성’, ‘공포’ 요소에 주목하여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
이 영화는 공룡의 위협, 박진감 넘치는 액션, 일부 폭력 장면이 등장하지만, 잔혹하거나 선정적인 표현이 구체적이고 지속적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공룡에 의해 사람이 위협받거나 공격당하는 장면, 짧은 순간의 공포감이 연출되지만, 그 강도와 지속성은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모험과 긴장감, 그리고 인간과 공룡의 공존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청소년도 충분히 관람할 수 있도록 평가되어 12세이상관람가로 결정되었습니다.
해외에서는 ‘폭력성’, ‘주제’, ‘공포’ 등에 주목하여
‘11세이상관람가’부터 ‘16세이상관람가’까지 다양한 등급으로 분류
미국에서는 MPA가 ‘PG-13(13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강렬한 액션, 공룡의 공격, 일부 유혈 장면이 있지만, 13세 미만은 보호자의 지도 하에 관람이 가능합니다.
영국 BBFC는 ‘12A(12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적용했습니다. 공룡의 추격, 위협적인 상황, 일부 폭력 장면이 주요 기준이었으며, 12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 시 관람이 허용됩니다.
호주에서는 ACB가 ‘M(15세 이상 권장)’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법적 제한은 없지만, 액션과 위협의 강도가 높아 15세 이상에게 추천하는 등급입니다.
독일 FSK는 ‘12세 이상 관람가’로 분류했습니다. 액션과 위협, 제한적인 폭력성이 있으나, 과도한 잔혹함은 없다는 점이 강조되었습니다.
아일랜드 IFCO 역시 ‘12A’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액션과 위협, 일부 폭력 장면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가족 관람이 가능한 수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뉴질랜드는 ‘M(16세 이상 권장)’ 등급으로, 강도 높은 액션과 위협 장면, 불안감을 유발하는 연출이 주요 기준이었습니다.
싱가포르 IMDA는 ‘PG13(13세 이상 권장)’ 등급을 적용했습니다. 액션과 위협, 일부 폭력 장면이 있지만, 심각한 유혈이나 성적인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웨덴 SMC는 ‘11세 이상 관람가’로 분류했습니다. 공룡의 등장과 액션, 위협 요소가 있지만, 청소년 관람에 적합한 수준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네덜란드 NICAM은 ‘12세 이상 관람가’로 등급을 정했습니다. 액션과 위협, 일부 폭력성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블록버스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