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영등위, 영상물 시민 모니터단 공개 모집

김지현 2021-01-19 조회수 : 1331

영등위, 영상물 시민 모니터단 공개 모집

- 오는 21일까지 모집, 20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 등급분류제도 개선과 영상물 사후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수행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장 이미연)는 등급분류제도 개선과 올바른 영상물 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금일부터 21()까지 2021년도 영상물 시민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시민 모니터단의 주요 활동은 영상물 등급분류 결과에 따른 표시사항 모니터링, 해당 광고·선전물 등 유해성 확인 여부 파악을 위한 모니터링, 위원회 정책 및 제도개선을 위한 의견서 작성, 등급분류 관련 설문조사 등이다.

 

영상물에 관심이 있고 모니터링 활동에 지장이 없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특히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활동이 능숙하거나 관련 모니터링 경험이 있는 자는 우대할 예정이다.

 

선발 후에는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 교육을 거쳐, 3월부터 12월까지 모니터링을 수행한다. 활동 중에는 매달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위원회에서 주최하는 행사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시민 모니터단 모집 및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위원회 홈페이지(www.kmrb.or.kr) 및 모집 홈페이지(http://kmrb.saramin.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 문의: 위원회 등급분류부(051-990-723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영등위, 영상물 시민 모니터단 공개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