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영상물등급위원회, 신임 김병재 위원장 선출

서우경 2024-05-22 조회수 : 736

영상물등급위원회, 신임 김병재 위원장 선출

- 신임 9기 위원 중 호선으로 선출하여 3년 임기-



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522() 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제9기 위원장에 김병재 영화평론가를, 부위원장에 허엽 전 동아일보 상무를 각각 선출하였다.


☞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75조 제1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위원장 및 부위원장은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 중에서 호선한다.


9기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

김병재 영화평론가 허엽 ()동아일보 상무 김동진 법무법인 프라임 변호사 김상오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부 교수 김윤희 영화감독 

방순정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이사장 안호림 인천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이용남 영화감독 천성문 국립부경대학교 평생교육상담학과 교수

순서 (위원장, 부위원장, 이후 가나다순)


김병재 위원장은 극작가, 영화평론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일보 문화부 차장,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새로 선출된 위원장은 2027425일까지 상근으로 영등위를 이끌어가게 되며,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의 임기는 위원장과 같으며 모두 비상근이다.


김병재 위원장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등급분류제도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등급분류에 대한 다양한 소통과 협업을 확대하여 보다 발전적인 등급분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영상물등급위원회, 신임 김병재 위원장 선출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