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Quick menu
[국내 등급정보]
"신선한 영화로 봄날을 가득 채워보세요!”
- 최신 등급분류 영화(2024.03.27.~04.26.)
겨울의 추위가 사라지고, 새로운 생명력으로 가득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이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만큼 새롭게 도전하고, 모험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만큼 봄은 언제나 기다려지는 계절인데요. 봄이야 말로 감성 충만, 영화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죠! 봄이 찾아옴과 동시에 액션, 스릴러, 판타지 등 다양하고 신선한 영화들도 우리를 찾아왔습니다.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온 만큼 극장가에 방문하여 일상에도 봄기운 가득한 생기를 더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우리의 봄을 가득 채워줄 네 편의 등급정보를 소개합니다.
할로우 어스와 지구를 위협하는 스카 킹에 맞서 고질라와 콩이 협력하여 싸우는 SF영화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절친한 이웃 '셀린'의 아이에게 벌어진 사고를 목격한 '앨리스'의 집과 가족에게 수상한 일들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마더스>, 우연한 사고를 계기로 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간 주인공이 운명을 바꿔보려 노력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어게인 1997>, 거대 불법 온라인 도박 조직을 잡기 위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 <범죄도시4> 등 총 4편의 등급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1. 영화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12세이상관람가, 2024.3.27. 개봉
영화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는 ‘콩’이 지구 속 다른 세계인 할로우 어스에서 애타게 찾던 동족을 발견하지만 푸른 눈의 폭군 ‘스카 킹’을 만나 예상치 못한 위협에 맞닥뜨리고, 동면에서 깨어난 ‘고질라’와 ‘콩’이 한 팀이 되어 전력을 다해 빌런과 맞서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고질라 시리즈의 38번째, 킹콩 시리즈의 10번째 영화인 만큼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제목에서 보이는 ‘X’ 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작품에선 고질라와 콩이 대적하지 않고 힘을 합쳐서 빌런과 맞서 싸울 예정입니다. 고질라와 콩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을 극장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폭발과 화염, 거대 식물이 사람을 삼키는 장면, 거대 괴수들의 절단된 신체 파편 등 묘사 장면 등이 있으나 가상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며 경미하고 간결하게 표현하여 폭력성 및 공포의 수위가 보통으로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마더스>, 15세이상관람가, 2024.4.3. 개봉 예정
영화 <마더스>는 주인공의 아들이 사고를 당하게 된 후 균열이 나게 된 두 친구 ‘앨리스’와 ‘셀린’의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영화입니다. 서로 의심을 거듭하며 벌어지는 심상치 않은 일들로 아슬아슬하게 줄타기를 하듯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 영화는 바바라 아벨의 소설 ‘마더스 인스팅트’와 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2018년 벨기에 영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봉 당시 벨기에 국내 영화제에서 9개 부문 수상을 한 만큼 리메이크에 대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앤 해서웨이와 <인터스텔라>의 제시카 차스테인이 만나 호흡을 맞추는 만큼, 그들의 환상적인 케미와 연기력이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두 배우가 펼치는 열연을 영화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주제의 이해도와 수용도를 비롯하여 신체 일부를 노출한 남녀의 성행위 장면과 성인의 흡연 및 음주 장면, 약물을 이용하여 의식을 잃게 만든 후 자살로 위장한 장면 등에서 선정성, 폭력성, 약물 및 모방위험의 표현이 있으나 지속적이고 구체적이지 않아 수위가 다소 높으므로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어게인 1997>, 15세이상관람가, 2024.4.10. 개봉 예정
영화 <어게인 1997>은 스턴트맨으로 살아가던 한 남자가 이름 모를 한 스님으로부터 부적 5장을 구입하게 되고, 촬영 중 절벽에서 추락하는 사고로 죽게되면서 그토록 갈망하던 1997년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영화입니다. N차 인생 회귀 끝에 진정으로 꿈꾸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신의 한수>, <나는 왕이로소이다>의 조감독으로 참여했던 신승훈 감독이 연출을 맡고, 드라마 <스카이캐슬>, <경이로운 소문>에서 활약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조병규가 영화의 주인공을 맡아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997년, 그때 그시절의 감성을 바탕으로 인생 개조 프로젝트를 그린 회귀 판타지 드라마를 극장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고등학생의 흡연 장면, 욕설 및 성적, 폭력적 표현의 대사 사용에서 약물, 대사 요소의 유해성이 다소 높고, 칼로 상대를 위협하는 장면, 학교 폭력 등 청소년의 일탈과 폭력 행위가 몇 차례 묘사되어 모방위험 요소의 유해성도 다소 높은 수준이므로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범죄도시4>, 15세이상관람가, 2024.4.24. 개봉 예정
영화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가 배달앱을 이용한 마약 판매 사건을 수사하던 중, 수배 중인 앱 개발자의 사망사건이 필리핀의 대슈모 올라인 불법 도박 조직과 연관이 있음을 발견하고 이를 소탕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세계 3대 영화제인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부문으로 <범죄도시4>를 초청하며 한국 영화계에 큰 자신감을 심어주었는데요. 월드 프리미어 상영 후 뜨거운 박수갈채와 함께 해외 유수 매체들에게서 호평세례를 받으며 이번 4편 역시도 천만 달성을 기록할 수 있을지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선 김무열이 새로운 빌런으로 등장하며 개봉전부터 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만큼, 주인공 마동석과 새로운 빌런 김무열의 치열해진 대립구도와 업그레이드된 소탕 작전을 스크린에서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주먹, 발로 강하게 후려치는 장면, 격투 장면, 칼로 살상하는 장면, 마약 거래, 불법 도박, 금전 갈취, 납치, 감금 등에서 폭력성 및 공포, 모방위험 요소의 유해성이 다소 높은 수준이지만 구체적으로 표현되지 않아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