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Quick menu
[국내 등급정보]
"봄의 햇살과 여름의 기운이 만나는 순간"
- 최신 등급분류 영화(2024.04.24.~05.28.)
여름이 점차 다가오는 요즘, 푸르게 싹튼 나뭇잎과 활짝 피어난 꽃들을 보며 시간이 훌쩍 지나가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는데요. 벌써 2024년의 3분의 1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번 봄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이런 화창한 날씨엔 야외활동을 즐기기에도 참 좋을 것 같은데요. 어디론가 나들이를 떠나거나, 혹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모두 함께 극장에서 영화를 즐기는 건 어떠신가요? 영화 속 이야기로 즐거움을 나누며 소중한 순간들을 만들어보세요! 함께 하는 모든 순간이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봄의 막을 내리고 여름의 문을 열어줄 네 편의 등급정보를 소개합니다.
척추질환으로 침대에서 생활하는 주인공이 꿈속에서 다양한 인생들을 경험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모르는 이야기>, 한국으로 흘러온 프랑스 여성이 불어를 가르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여행자의 필요>, 테니스 유망주였던 여자와 라이벌이자 절친인 두 남자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삼각 관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챌린저스>, 첫사랑의 추억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를 다룬 극영화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 등 총 4편의 등급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1. 영화 <모르는 이야기>, 12세이상관람가, 2024.4.24. 개봉
영화 <모르는 이야기>는 척추질환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진통제에 의존하는 ‘기은’과 ‘기언’이 약의 부작용으로 매일 깊은 잠에 빠져 꿈속으로 빠져들게 되고, 가장 깊은 꿈에서 진짜 ‘나’를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촬영감독 출신인 양근영 감독의 첫 장편 영화로,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실험을 해보고 새로운 영화를 만들어 보고 싶었다’고 언급하며 독립영화로서의 개성과 대범함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또한,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의 정하담,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의 김대건, <범죄도시2>의 이주원 배우의 색다른 연기 변신도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몽환적이고 매혹적인 꿈의 세계로 떠나는 이야기를 극장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주제의 이해도와 수용도를 비롯하여 진통제를 남용하여 응급실에 실려 오는 장면, 비명과 같은 음향과 함께 통증을 표현한 장면, 욕설, 비속어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장면 등이 있으나 경미하고 간결하게 표현되어 공포와 약물, 대사, 모방위험의 수위가 보통으로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여행자의 필요>, 12세이상관람가, 2024.4.24. 개봉
영화 <여행자의 필요>는 프랑스에서 온 주인공 ‘이리스’가 두 명의 한국 여성 ‘이송’과 ‘원주’에게 프랑스어를 가르치고 막걸리를 마시며 생활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홍상수 감독의 31번째 장편 영화이자, 제74회 베를린영화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이기도 한데요. 이번 영화 역시 감독 특유의 스타일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2017년 <클레어의 카메라> 이후 이자벨 위페르 배우와 3번째로 함께한 작품인 만큼 더욱 관심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고된 삶 속 편안함을 담은 이야기를 영화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주제의 이해도 수용도를 비롯하여 성인의 음주 및 흡연 장면이 경미하고 간결하게 표현되어 약물의 표현 수위가 보통으로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챌린저스>, 15세이상관람가, 2024.4.24. 개봉
영화 <챌린저스>는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더 이상 선수 생활을 하지 못하는 테니스 천재 ‘타시’가 테니스 선수인 남편 ‘아트’의 코치를 맡게 되고, 남편의 절친이자 전남친인 ‘패트릭’과 재회하며 일어나게 되는 아슬아슬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을 연출한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의 신작으로, 대세 배우 젠데이아가 주연을 맡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로맨스 장르에 테니스라는 신선한 소재가 더해지며 어떠한 조합을 이룰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코트 안팎에서 벌어지는 세 남녀의 얽히고설킨 아찔한 로맨스를 영화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주제의 이해도와 수용도를 비롯하여 남녀의 키스 장면, 애정행위 장면, 욕설, 비속어 및 성적 표현의 대사 사용 등의 표현이 있으나 구체적이고 지속적으로 표현되지 않아 선정성, 대사의 표현 수위가 다소 높으므로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 12세이상관람가, 2024.5.22. 개봉 예정
영화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은 대만의 가라오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고등학생 ‘지미’가 일본에서 온 배낭여행객 ‘아미’와의 첫사랑을 경험하고, 그녀의 귀국으로 이별을 맞이한 후 시간이 흘러 다시 그녀를 찾아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대만 인기 여행 에세이를 원작으로 하며, 드라마 <상견니>로 국내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허광환’이 주연을 맡음으로써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2024년 대만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꾸준히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적을 넘어선 설렘 가득한 청춘 러브 스토리를 스크린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욕설과 비속어, 비하 표현, 음주와 흡연 장면 등이 있으나 경미하고 간결하게 표현되어 약물, 대사, 모방위험의 표현 수위가 보통으로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