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Quick menu

“다들 이 영화 본다던데?”

서우경 2024-10-30 조회수 : 2699

[최신영화 등급]

”다들 이 영화 본다던데?“

- 최신 등급분류 영화(2024. 10. 30.~ 11. 26.)


지난 10월 11일,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영화제는 7개 극장에서 28개 관이 운영되며 약 84%의 좌석 점유율을 기록, 역대급 참여율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 개막작으로 넷플릭스 영화 <전, 란>을 선정하는 등 OTT 작품들이 두각을 나타내어 OTT의 영향력을 실감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OTT 작품들을 선보이며 영화제의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는데요. 저희 영등위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소개된 작품과 함께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개봉하는 매력적인 신작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예매 준비, 서둘러주세요!


국가대표 양궁 코치로 반강제로 발탁된 주인공이 헬기추락으로 아마존 정글에 떨어진 후 그곳 원주민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극영화 <아마존 활명수>, 낡고 허름한 북촌 아파트에서 알 수 없는 존재(악귀)의 재물이 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극영화 <4분44초>, 초특급 태풍으로 위기에 처한 포항 제철소를 지키기 위한 직원들의 분투와 재난의 진실을 추적하는 PD를 그린 극영화 <데드라인>, 모의고사에서 평균 8등급을 맞은 고3 소녀들이 개교기념일에 귀신 숨바꼭질에서 이기면 수능 만점을 받는다는 괴담을 알게 된 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공포 영화 <아메바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 등 총 4편의 등급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1. 영화 <아마존 활명수>, 12세이상관람가, 2024. 10. 30. 개봉


external_image


영화 <아마존 활명수>는 전 양궁 국가대표 메달리스트 ‘진봉’이 회사의 구조조정 위기 속에서 마지막 기회를 잡기 위해 아마존으로 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영화입니다. <극한직업>으로 1,626만 관객을 사로잡았던 류승룡과 진선규 배우가 다시 만나 ‘류진스’로 돌아오며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극한직업> 각본에 참여했던 배세영 작가가 이번 영화의 각본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만난 전사들과 서로 다른 문화 속에서도 양궁이라는 스포츠를 통해 하나가 되어가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효과 빠른 웃음엔 아마존 활명수! 극장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사고로 추락하는 헬기 안에서 몸싸움하는 장면, 화살로 사람을 위협하는 장면 등이 있으나 코믹하고 경미하게 표현되어 폭력성의 표현 수위는 보통이다. 활을 쏴 뱀을 관통하는 장면, 폭포 아래로 뛰어드는 장면, 헬기가 사고로 추락하고 사람이 헬기에서 떨어지는 장면 등에서 경미한 긴장감이 유발되기에 공포의 표현 수위도 보통이다. 위협의 언어와 욕설 사용이 있으나 경미하고 간결한 수준이어서 대사의 표현 수위도 보통이므로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영화 <4분44초>, 12세이상관람가, 2024. 11. 1. 개봉 예정


external_image


영화 <4 44>는 매일 4시 44분, 입주민과 방문객이 연이어 실종되는 북촌아파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공포 영화입니다. 제목에서 드러나듯, 이번 영화는 숫자 4에 진심을 담았는데요. 러닝타임도 44분, 티켓 가격도 4천 원으로, 기존 상업 영화보다 짧은 러닝타임의 스낵 무비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개봉한 <밤낚시>에 이어 호러 장르의 스낵무비로 관객들을 만나는데요. 영화는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짧지만 강렬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공포의 북촌아파트, 4의 저주가 시작된다” 스크린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악귀에 씌인 사람이 스스로 해하려는 장면, 인물들이 알 수 없는 존재에게 공격당하는 모습이 있으나 직접적으로 보여지지 않고 소리 등으로 처리하는 등 경미하고 간결하게 표현되어 있어 폭력성의 수위가 보통이다. 또한 유혈의 묘사, 악귀의 형체 등 전반적인 사운드와 영상의 분위기에서 표현되는 공포의 수위 또한 보통이다. 비속어와 폭력적, 비하적 언어 사용이 있으나 간결하게 표현되어 대사의 수위 또한 보통이므로 주제와 폭력성, 공포, 대사에 있어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3. 영화 <데드라인>, 12세이상관람가, 2024. 11. 6. 개봉 예정


external_image


영화 <데드라인>은 2022년 9월, 태풍 힌남노가 대한민국을 강타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10월에 개최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데드라인 팝업 부스가 오픈되며 많은 참여자분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태풍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제철소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해, 개봉 전부터 관객들이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점이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번 영화는 폭우로 공장이 침수되며 위기에 빠진 제철소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일촉즉발 초유의 비상사태, 1500도 철의 심장을 지켜라!” 극장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차량이 물살에 휩쓸려 가는 장면, 제철소로 급류가 밀려들고 제철소가 폭발하는 장면, 철제 사다리에서 사람이 떨어지는 장면 등에서 심리적 불안을 유발하는 음향 등 공포를 유발하는 요소가 간결하게 표현되어 있어 공포의 표현 수위가 보통이므로 ‘12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4. 영화 <아메바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 15세이상관람가, 2024. 11. 6. 개봉 예정


external_image


영화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은 영화감독을 꿈꾸는 ’지연‘과 친구들이 우연히 발견한 비디오테이프로 인해 벌어지는 기묘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올해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2관왕을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이후 여러 국제 영화제에서 연이어 러브콜을 받았는데요. 단편 '버거송 챌린지' '빨간마스크 KF94'를 통해 독창적인 감각을 보여줬던 김민하 감독의 상업 영화 데뷔작으로, 그룹 위키미키 출신 김도연 배우가 주연으로 맡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교기념일, 저주의 종이 울리면 시작되는 숨바꼭질.. 극장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는 집단의 학생들이 한 학생을 괴롭히는 폭력적인 장면, 공포 분위기를 주는 음향, 시각 효과와 함께 학생들이 비명을 지르며 어두운 복도를 달려가는 장면, 귀신의 등장 등 공포의 장면들이 보이지만 구체적이고 지속적으로 표현되진 않아 공포의 수위는 다소 높다. 욕설과 비속어의 사용이 있으나 이 또한 구체적이고 지속적으로 표현되진 않으므로 대사의 수위도 다소 높은 수준이다. 학교 폭력과 학업 스트레스를 다룬 주제의 이해도와 수용도를 비롯하여 공포, 대사에 있어 ‘15세이상관람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 밖에 위원회에서 등급분류 된 국내외 다양한 영화의 등급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위원회 홈페이지의 ‘등급분류검색(https://www.kmrb.or.kr/kor/CMS/GradeSearch/movie/SearchList.do?mCode=MN143)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별 주제, 선정성, 폭력성, 대사, 공포, 약물, 모방위험 등 7가지 등급 고려요소에 대한 내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영상물 등급위원회이(가) 창작한 “다들 이 영화 본다던데?”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